[간밤의 TV] 종영 앞둔 '군주', "여전한 시청률 1위"... 유승호에 거는 기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17-07-13 11: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군주 방송 캡처]


장윤정 기자 = 종영을 코 앞에 둔 '군주'가 수목극 1위를 수성했다. 군주가 마지막 방송에서 15%를 돌파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과연 군주는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을까?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2일 방송된 MBC 수목드라마 '군주 가면의 주인' 37, 38회는 각각 13.2%, 14.5%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6일 방송분(35, 36회) 시청률 12.8%, 14.9%보다 소폭 하락한 수치다.

이는 지난 방송분이 기록한 자체 최고시청률12.8%와 14.9%보다 소폭 하락한 수치. 그러나 동시간대 드라마 중 유일하게 10%대를 넘으며 수목극 1위를 수성했다. 동시간대 방송된 SBS '수상한 파트너'는 7.2%, 9.2%를 기록했고 KBS2 '7일의 왕비'는 4.3%에 그쳤다. 

12일 방송된 '군주'에서는 세자 이선(유승호)이 왕좌를 찾고 편수회에 대한 반격을 준비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세자 이선은 편수회 살생부를 갖고 차던에 나섰다. 조정을 자신의 사람들로 조직 개편했고 대목(허준호)을 압박했다. 그 사이 한가은(김소현)과 우보(박철민)는 짐꽃탄 해독제 만들기에 돌입했다. 하지만 해독제 만들기는 쉽지 않았다. 결국 이선은 직접 대목을 만났다. 그리고 자신을 배신했던 이들도 "모두 나의 백성"이라며 애민 정신을 드러냈다.

최종회에서는 대목이 전국의 물지개꾼을 선동해 민란을 일으키고, 이를 빌미로 세자 이선을 폐위시키고 자기 입맛에 맞는 또 다른 왕을 세우려고 작당하는 전개가 펼쳐진다. 짐꽃밭이 사라졌지만 여전히 강력한 권력을 자랑하는 대목과의 전쟁에서 누구의 희생도 없이 이선이 승리할 수 있을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