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투자증권, 'KB 스타 스탁론' RMS 이용료 2% 면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7-26 11: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KB투자증권]


아주경제 김은경 기자= KB투자증권은 KB손해보험과 제휴를 통해 기존 스탁론과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KB 스타 스탁론(주식매입자금대출)'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KB투자증권 계좌 보유 고객이 보유 예수금과 주식을 담보로 제휴 금융사인 KB손해보험을 통해 주식매입자금을 대출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대출금액에 부과되던 RMS(Risk management system·위험관리시스템) 이용료 2%와 연장수수료 연 0.5%가 면제된다. RMS이용료는 주가가 하락하거나 최저 담보유지비율 이하로 떨어질 경우 담보주식을 처분해주는 시스템 이용료다. 이에 따라 고객들이 보다 나은 금리로 투자 자금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KB투자증권은 예상했다.

이 상품은 증권계좌잔고 담보평가금액의 최대 300% 이내 최고 3억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다. 상품 오픈 3개월 동안 연 4.21%~4.39% 금리로 이용이 가능하다. 이후에는 고객 신용등급별로(연 4.61%~4.79%) 차등 적용된다. 대출기간은 1년 단위로 최장 5년까지 연장 할 수 있고, 수수료 없이 언제든지 일부 및 전액 상환이 가능하다.

KB투자증권 관계자는 "KB 스타 스탁론은 고객의 투자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출시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혜택을 고객에게 드릴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KB투자증권에서 주식계좌를 개설한 후, 방문 없이 KB손해보험 홈페이지 대출상품 사이트에서 대출 신청을 하면 된다. 자세한 상담은 KB투자증권 WM컨설팅센터 또는 KB손해보험 융자콜센터에서 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