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도 중국 '금연캠페인' 동참 "추워도 실내 흡연은 NO"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1-26 18: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세계보건기구(WHO) 웨이보]

아주경제 김온유 기자 = 세계보건기구(WHO)가 중국 금연 운동에 힘을 합쳤다.

WHO가 25일 소셜미디어를 통해 금연 홍보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같은 날 관영 영자지 차이나데일리가 보도했다. WHO가 제작한 포스터와 문구를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 등 소셜미디어에 게시해 이용자들이 이를 공유하도록 했다.

버나드 슈바르츠렌더 중국 WHO 대사는 "추운 겨울 실내 흡연의 유혹을 뿌리치기 어렵다는 것을 알지만 금연법은 지켜져야 한다"며 금연 캠페인을 시작한 이유를 밝혔다.
 

[사진=WHO 웨이보]

캠페인은 간접 흡연의 폐해를 알려 실내 금연을 유도하는 것이 주제다. '고맙다'는 말풍선과 함께 어린 아이, 임산부 등이 등장하는 18가지 포스터가 웨이보에 올려져 있다.

베이징(北京) 보건생육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6월 1일 금연법 시행 이후 10월 말까지 217곳의 사업체와 598명의 흡연자가 적발됐다. 금연법은 식당, 술집, 사무용 건물과 같은 곳에서 실내 흡연을 금지하고 야외 공공 장소도 금연 구역으로 지정해 중국에서 등장한 가장 강력한 금연법으로 평가받고 있다. 

장젠수(張建樹) 베이징공연협회(北京控烟協会)회장은 "금연법 제정에 오랜 공을 들인만큼 대중의 지지를 얻어 더 많은 것을 달성해야 한다"며 "금연 교육의 확대, 간접 흡연 위험성 알리기, 금연법 지지 기반 확충 등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