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대 국제기술봉사단, 인도네시아서 봉사활동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6-24 15: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4일 오후 2시 동서대 U-IT관 6층 로비에서 발대식을 가진 동서대 국제기술봉사단(사진) 환송식 모습. 이들은 인도네시아 오지에서 지역주민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사진 제공=동서대]


아주경제 정하균 기자= 동서대 국제기술봉사단은 소속 28명의 학생들이 오는 25일부터 다음 달 19일까지 인도네시아 수라바야 모조케르토시 인근 6개마을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20년째를 맞는 국제기술봉사단은 단장(배수한 교수), 부단장, 간사 2명 외 학생 28명 등 총 32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현지에서 교육·문화교류 및 기술지원·생활환경 개선 분야 등의 활동을 펼친다.

국제기술봉사단은 인도네시아(페트라크리스챤대학·카톨릭위디야만디라대학)대학생 57명과 네델란드(Hogeschool Holland)대학생 17명, 홍콩(홍콩중문대학·홍콩교육학원·홍콩과기대학·홍콩침례대학) 대학생 26명, 일본지역(국제크리스찬대·성앤드류대) 대학생 7명, 중국 영남대학, 미국 댈러스침례대학, 대만 천주교보인대학 등 대학생 총 139명과 각 마을 청년 및 부녀회도 함께 참여한다.

봉사활동을 마친 학생들에게는 봉사활동인증서를 수여한다.

장제국 동서대 총장은 "아시아 시대를 이끌어 가기 위해 아시아 문화를 잘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발견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