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골퍼 최경주, 집 근처에서 ‘마스터스 출전 티켓’ 노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3-26 17: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미국PGA투어 발레로 텍사스오픈 초반 이틀동안 노승열과 동반플레이

최경주가 이번주 미국PGA투어 발레로 텍사스오픈에서 2015마스터스 출전 티켓을 노린다. 그는 초반 이틀동안 노승열과 동반플레이를 한다. 왼쪽 위부터 시계 바늘방향으로 최경주 양용은 노승열 배상문. 네 선수 가운데 올해 마스터스 출전이 확정된 선수는 노승열과 배상문 둘 뿐이다.                          [사진=SBS골프 제공]




최경주(SK텔레콤)가 집 근처에서 열리는 대회에서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릴 수 있을까?

최경주는 26일(현지시간) 미국 텍사스주 샌 안토니오의 JW 매리어트 TPC 샌 안토니오에서 열리는 미국PGA투어 발레로 텍사스오픈에 출전한다.

최경주의 미국 집은 텍사스주 댈러스다. 대회가 열리는 샌 안토니오는 댈러스에서 비교적 가까운 거리다.

최경주에게 이 대회가 갖는 의미는 크다. 최경주는 2003∼2014년 12년동안 남자골프 시즌 첫 메이저대회인 마스터스에 출전해왔다. 아시아 선수로는 이 대회 최다출전 기록이다.

그런데 올해 연속 출전 기록이 깨질 위기에 처했다. 마스터스에 나가려면 세계랭킹 50위내에 들거나 대회 직전 1년간 열리는 미국PGA투어 대회에서 우승해야 한다.

최경주는 2011년 플레이어스챔피언십에서 투어 통산 8승째를 올린 후 승수를 추가하지 못했다. 지금 세계랭킹은 144위다.

그가 자력으로 올해 마스터스에 나가기 위해서는 발레로 텍사스오픈이나 다음주 마스터스 직전에 열리는 셸 휴스턴오픈에서 우승해야 한다.

텍사스오픈에는 필 미켈슨, 빌리 호셸, 더스틴 존슨, 잭 존슨 등 강호들이 출전해 마스터스를 앞두고 플레이 감각을 조율한다.

한국(계) 선수로는 최경주 외에 배상문 노승열(나이키골프) 박성준, 교포들인 케빈 나, 존 허 등이 출전한다.

최경주는 특히 첫 이틀동안 노승열, 스콧 피어시(미국)와 동반플레이를 한다. 최경주는 비교적 편한 상태로 1,2라운드를 플레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최경주가 지금까지 그랬던 것처럼 고비에서 뭔가를 보여줄지 주목된다.

마스터스는 4월9∼12일 미국 조지아주 오거스타내셔널GC에서 열린다. 현재까지 출전이 확정된 한국(계) 선수로는 배상문 노승열 양건, 제임스 한, 케빈 나 등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