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대출 신청요건 완화 오늘 시작..주택담보대출과 다른점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2 14: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디딤돌 대출 신청요건 완화 오늘 시작..주택담보대출과 다른점은?[사진=디딤돌 대출 신청요건 완화 ,아이클릭아트 제공]

디딤돌 대출 신청요건 완화,주택담보대출
아주경제 홍준성 기자 =디딤돌 대출 신청요건 완화가 오늘부터 시작되면서 주택담보대출과 금리 비교가 화제다.

디딤돌 대출은 무주택자 또는 1주택자가 집을 살 때나 더 큰 집으로 옮길 때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내집마련 대출이다.

디딤돌 대출의 금리는 연 2.6%에서 3.4%로 금융권에서 제공하는 가장 낮은 금리의 주택담보대출보다 더 낮다.

주택담보대출 금리의 경우 고정금리로 은행권에서는 3.12%가 가장 싼 금리이고 보험사에서는 3.54%가 가장 낮다.

저축은행과 캐피탈의 경우 주택담보대출 금리는 각각 5.00%, 5.85%까지 올라간다.

한편. 국토교통부는 22일 부터 디딤돌대출의 신청 요건을 완화해 기존 4억 원에서 6억 원 이하의 주택을 가진 사람도 대출받을 수 있게 요건을 완화 했다. 하지만 부부합산 연봉 6000만 원이 넘으면 디딤돌대출을 받을 수 없다.

디딤돌 대출 신청요건 완화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디딤돌 대출 신청요건 완화,맞벌이로 연봉 6000만원 버는 부부가 6억 주택을 살까? 현실성이 떨어지는 대출조건","디딤돌 대출 신청요건 완화,소득 제한이 너무 적네요","디딤돌 대출 신청요건 완화,집 살 때 알아봐야지"등의 반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