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메뚜기떼 습격, 농작물 '초토화'...개체수 급증에 '시름' 커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30 10: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해남 메뚜기떼 습격, 농작물 피해 심각. [사진 = YTN 방송화면 캡처]


아주경제 배상희 기자 =  전남 해남의 한 마을에 수십억 마리로 추정되는 메뚜기떼가 출몰, 수확을 앞둔 농작물을 습격해 피해가 확산되고 있다. 특히, 지금도 그 개체수가 빠르게 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농가의 시름도 커지고 있다.

29일 해남군에 따르면 최근 전남 해남군 산이면 덕호마을에 출몰한 수십억 마리의 메뚜기떼가 농작물을 갉아먹으면서 논 2㏊가 직접적인 피해를 본 것으로 알려졌다. 일부 논에서는 벼 잎은 물론 한창 영그는 낟알까지 갉아먹어 추석을 앞두고 수확에도 차질을 빚게 됐다. 

일부 전문가들은 이번에 해남군에 출몰한 메뚜기들은 크기가 0.5㎝~4㎝에 이르며, 벼메뚜기의 한 종(種)인 '두꺼비메뚜기'에 속한다고 추정했다. 농업기술원은 현재 이 메뚜기의 정확한 종을 조사하고 있는 상태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해남 메뚜기떼 습격, 사진으로만 봐도 심각성이 느껴진다",  "해남 메뚜기떼 습격, 사진만 봐도 징그럽다",  "해남 메뚜기떼 습격, 농가들 피해가 막심할 듯", "해남 메뚜기떼 습격, 수확철에 농민의 근심도 늘어날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