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동성은 지금>칭다오총영사관, 중국 제남서 한국 우수농식품(상품) 홍보전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10 05: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3회 중국(제남) 한국상품박람회와 연계해 개최

  • 상품, 화장품, 식품 통관 관련 정책설명회도 가질 예정

한국 우수농식품 홍보전이 11일~13일까지 중국 산동성 제남시에서 개최된다.[사진=2014 제3회 중국(제남)한국상품박람회 공식홈페이지 캡쳐]


아주경제 산둥성 특파원 최고봉 기자=칭다오(청도)총영사관(총영사 황승현)이 산둥성정부와 공동으로 11일부터 13일까지 중국 산동성 지난(제남)시에서 한국우수농식품(상품) 홍보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트라와 지난(제남)시인민정부가 개최하는 ‘제3회 중국(제남) 한국상품박람회’와 연계하여 실시한다.

특히 코트라, 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협, 중소기업청 및 지자체 등 정부부처간 협력 및 한-산동성간 협력을 통해 상품박람회 및 한국 우수농식품(상품) 홍보사업에서 많은 기업(총 327개사,650개 부스)들을 유치하는데 큰 성과를 냈다.

참가 신청 기업 중 식품업체는 농심, 대상, 정관장, 풀무원 등 한국의 주요 우수 식품기업들로 모두 155개사 228개 부스가 전시될 예정이다.

행사를 준비하고 있는 칭다오(청도)총영사관 이도기 영사는 “산동성 내륙 지역인 지난(제남)시에서 한국농식품(상품) 홍보행사를 개최함으로써 산동 친구들에게 한국의 우수한 고급식품을 널리 알리고, 한국 농식품 수출의 발판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이번 농식품 홍보행사는 한국식품홍보관을 통해 한국의 전통 음식들을 중국인들 앞에서 시연하고 함께 나누는 행사와 더불어 산동성출입경검역국 관계자를 초청해 상품, 화장품, 식품 통관 관련 정책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이도기 영사는 “이를 통해 중국인들에게 한국의 우수하고 고급스런 건강 농식품을 알릴 뿐 아니라 우리 업체들의 수출 애로사항을 발굴하고 해결방안을 논의하고자 한다”면서

“이번 농식품 홍보행사가 많은 중국 친구들의 환영과 사랑 속에 성공적이고 원만하게 개최되고 앞으로도 계속 발전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칭다오대한민국총영사관, 산동성 외사판공실과 산동성 무역촉진위원회가 공동주최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코트라 칭다오(청도)무역관, 한국관광공사 칭다오(청도)지사, 경상남도 산동대표처가 후원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