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월드컵] 코너킥 중간 경기 종료···'강력 항의' 벤투 감독은 퇴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22-11-29 0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8일 오후(현지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2차전 대한민국과 가나의 경기.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른 경기 종료 선언에 대해 거칠게 항의하다가 레드카드를 받고 있다.[사진= 연합뉴스]

한국과 가나 경기를 진행한 앤서니 테일러 주심이 경기 막판 한국의 코너킥 기회를 살리지 않고 경기를 그대로 끝냈다. 이에 격분한 파울루 벤투 한국대표팀 감독은 강력히 항의하다 퇴장을 당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28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국제축구연맹(FIFA)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2차전 가나와의 경기에서 조규성의 멀티골에도 불구, 2-3으로 패배했다.

이날 경기에서 한국은 후반 마지막까지 가나를 몰아붙였다. 추가시간 10분동안 줄곧 가나를 압박한 한국은 마지막 권경원의 중거리 슛이 상대를 맞고 나가면서 코너킥 상황을 얻어냈다. 통상 경기시간이 마무리될 경우 추가시간이 주어지게 되고, 추가시간 중에도 경기가 지연되는 경우 '추가시간에 추가시간'이 주어지곤 한다.

이날 경기 막판 추가시간 도중에도 가나 선수들이 쓰러져 시간을 벌었고, 코너킥 등 중요한 상황으로 경기가 이어진 만큼 경기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됐다. 그러나 테일러 주심은 그대로 경기 종료 휘슬을 불었다. 만약 코너킥에 성공했다면 동점으로 경기 결과가 바뀔 수도 있었던 상황이었다.

이해할 수 없는 판정에 한국 선수들은 곧장 주심에게 항의했고, 벤투 감독 역시 그라운드로 달려나가 주심의 판정에 이의를 제기했다. 벤투 감독이 거칠게 항의하자 테일러 심판은 벤투 감독에 레드 카드를 꺼냈다.

결과적으로 벤투 감독은 조별예선 최종전인 포르투갈전을 관중석에서 보게 됐으며, 벤치에서 지휘할 수 없게 됐다.

벤투 감독은 경기 종료 이후 "우리는 좋은 경기를 했다"면서 "충분히 승리할 만한 경기를 했으며, 무승부도 아쉬웠을 경기"라고 아쉬움을 드러냈다. 이어 포르투갈전을 앞두고는 "우리가 이겼다면 달랐겠지만, 어려운 상황이 됐다"면서도 "그래도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