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교류재단, 2023 유라시아 시민대장정 참가자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박연진 기자
입력 2023-06-21 14: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1일부터 오는 7월 9일까지...민간외교관 역할 수행

시가 주최하고 부산국제교류재단이 주관하는 '유라시아 시민 대장정'은 유라시아 관문 도시인 부산을 홍보하고 유라시아 지역의 도시교류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만 18세 이상 34세 미만의 부산 소재 대학교·대학원 재·휴학생을 대상으로 파견하는 사업이다.[사진=부산시]

부산국제교류재단이 민간외교관 역할을 수행할 '2023 유라시아 시민 대장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시가 주최하고 부산국제교류재단이 주관하는 '유라시아 시민 대장정'은 유라시아 관문 도시인 부산을 홍보하고 유라시아 지역의 도시교류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만 18세 이상 34세 미만의 부산 소재 대학교·대학원 재·휴학생을 대상으로 파견하는 사업이다. 

지난 2016년부터 진행됐으며, 지자체로서는 최초로 마련돼 올해로 6회째를 맞이했다. 올해는 8월 22일부터 9월 3일까지 11박 1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대장정은 ‘초원길로! 비단길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로!’를 슬로건으로 약 25명의 단원이 몽골 울란바타르, 카자흐스탄 알마티,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사마르칸트, 프랑스 파리 등 4개국 5개 도시를 방문하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대장정의 여정 동안 단원들은 2030부산세계박람회를 홍보하고, 개최후보지 ‘부산’의 매력을 알리는 다양한 홍보 행사와 부산 대학생과 현지 대학생 간의 교류 행사를 개최하며 민간외교관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게 된다. 모집인원은 10명 내외이다.

최종 참가 단원은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7월 17일에 발표하며, 최종 선발 단원들은 통역ㆍ문화행사ㆍ촬영홍보 분야로 나뉘어 활동하게 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7월 9일까지 부산국제교류재단 유라시아협력센터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부산국제교류재단 관계자는 “이번 유라시아 시민 대장정은 2030세계박람회 부산 유치 홍보라는 그 어느 때보다 막중한 임무가 더해졌다”며 “이번 대장정으로 인류 공영을 이끌 부산의 역할과 비전, 그리고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부산의 역량을 유라시아 국가에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