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사회적 책임 이행 위한 ESG 경영 선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2-12-19 15: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ESG 경영체계 구축 및 확산 의지 전파 위한 ESG 경영 선언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전경 [사진=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경기도·서울대학교 공동 출연법인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은 19일 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선도하는 세계적 융합연구기관’을 비전으로 ESG 경영 실천을 선언했다고 밝혔다.

이날 선언문 공표에는 김재영 원장을 비롯해 팀장 이상 보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한 미래세대를 위한 탄소중립 및 친환경 경영 실천 △문턱 없는 연구기관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연구개발 추진 △이해관계자 소통 및 청렴하고 투명한 조직문화 확산 등을 다짐했다.

융기원은 올해 6월부터 ESG 경영 추진을 위한 전담팀과 경영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지방공기업평가원 ESG 정책 컨설팅을 통해 추진전략, 세부 실행과제, 핵심 지표 등을 도출했다.

이에 따라 △환경적(Environmental) 가치-친환경 경영 강화, 에너지 효율 제고, 환경 분야 R&D추진 △사회적(Social) 가치-안전한 환경 조성, 정보보안 강화, 지역 활동·연구 확대 △신뢰적(Governance) 가치-윤리·인권경영 강화, 책임경영 실현, 이해관계자 소통 강화 등 9개 전략과제와 12개 세부과제를 실천하며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할 계획이다.

융기원 김재영 원장은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동반성장하는 전문연구기관이 될 수 있도록 ESG 경영 추진 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ESG 경영 확산에 의지를 표명했다.

한편 융기원은 일회용품 근절 캠페인, 지역사회 봉사, 친환경을 주제로 한 융합기술 심포지엄 및 융합문화콘서트 개최, 부패예방을 위한 제도개선 등 ESG 경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