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부인' 정경심 교수 기소에 '실검전쟁' #검찰개혁공수처설치 #검찰쿠데타시민이진압하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정훈 기자
입력 2019-09-07 09: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지지자들 중심으로 포털사이트 실검 키워드 독려

검찰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를 기소했다. 이에 조 후보자를 지지하는 네티즌이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검찰개혁공수처설치' '검찰쿠데타' 등 키워드를 띄우고 있다.

이날 오전 진보성향 온라인 커뮤니티와 트위터 등 SNS 등에서 조 후보 지지자들이 '검찰개혁공수처설치' '검찰쿠데타_시민이_진압하자'에 대한 검색을 독려하고 있다.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는 6일 밤, 정 교수를 사문서 위조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 고발인 조사는 물론 피의자 조사도 없이 압수수색 사흘만에 전격 기소를 결정했다는 점에서 매우 이례적 행보다.

피의자의 소명조차 들어보지 않고 법무장관 후보자의 부인을 인사청문회 중에 전격 기소했다는 점이 논란이 되는 점이다. 피의자의 인권을 침해한 것임과 동시에 사실상 검찰이 법무장관을 ‘비토’한 것이라 파장이 커질 전망이다.

트위터에는 이날 오전 9시 55분 현재 '검찰쿠데타_시민이_진압하자'는 내용이 담긴 트윗이 수천번 언급되고 있다. 이 트윗은 현재 시간 트렌드에서 '위급 상황'이라는 키워드로 6000번 가량 트윗됐다.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 클리앙에도 '검찰개혁공수처설치'라는 게시글이 이어지고 있다.
 

[사진=클리앙 홈페이지 갈무리]

[사진=트위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