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수학여행단 1800명, 여름방학 맞아 대구시 방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박신혜 기자
입력 2019-06-27 10: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中 강소성 지역 12개 학교, 초등, 중학생들 3일간 체류

2019 한·중청소년예술문화교류활동 모습. [사진=대구시 제공]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를 맞아 대구시가 관광객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가운데, 여름방학을 맞은 중국 수학여행단 1800여 명이 대구를 방문한다.

27일 시와 대구교육청에 따르면 오는 29일부터 7월 말까지 5차례에 걸쳐 방문하게 되는 수학여행단은 중국 강소성 지역 12개 학교 학생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지역 청소년들과 한·중 문화교류행사를 개최하고 시민안전테마파크, 이월드, 치킨 만들기 체험 등 대구 관광을 둘러보는 고부가가치 관광 상품을 즐길 예정이다.

1차로 방문하는 중국 수학여행단 200여 명은 29일 대구텍스타일콤플렉스에서 지역 구남중학교 학생들과 달성군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100여 명과 함께 '한·중 청소년 교류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한·중 청소년 교류행사에는 양국을 대표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되며 중국 학생들은 체조와 전통춤, 생활체육 무용을 선보이고, 지역 청소년 대표단은 케이팝 댄스와 줄넘기 체조, 전통악기 연주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7월 6일부터 대구를 방문하는 2차 중국 수학여행 대표단들은 대구육상진흥센터, 대구 경상중학교, 대구 북대구초, 대구 왕선초등학교 등에서 지역의 청소년들과 '한·중 청소년 문화 교류행사' 등 다양한 교류활동을 통해 우애를 다지고 지역의 주요 관광지를 견학한다.

김호섭 대구시 문화 체육 관광국장은 "이번 수학여행단 유치는 대구시가 지난 4월 18일 중국 강소성 교육국 관계자 및 32개 학교 교장단 대표 50여 명을 대구로 초청 '한·중 국제 교류 활성화 세미나' 개최 후, 한국의 청소년 수학여행단 전담 여행사가 중국 강소성 지역 청소년 수학여행단 대구 유치를 위한 '관광객 유치 업무협약' 체결의 성과"라며 중국 틈새시장을 겨냥한 신(新) 트렌드 유커를 유치하기 위해 다양한 상품을 개발해 대구를 많이 방문할 수 있도록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