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태블릿PC 장착한 AI스피커 국내 출시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소라 기자
입력 2019-02-24 10: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스마트 디스플레이 제품 '구글 홈허브' 국립전파연구원 전파인증 받아

지난 9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구글의 신제품 공개 행사에서 다이야 졸리 구글 제품관리 부사장이 '구글 홈 허브'(Google Home Hub)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사진=연합뉴스]


글로벌 IT기업 구글이 조만간 화면이 달린 인공지능(AI) 스피커 제품 '구글 홈허브'를 국내에 선보인다.
 
24일 IT업계에 따르면 구글의 스마트 디스플레이 '구글 홈허브'가 지난 12일 국립전파연구원의 전파인증을 받았다. 전파인증은 보통 국내 정식 출시를 앞두고 이뤄지는 만큼 이르면 올해 상반기 안에 구글 홈허브가 국내 시장에 선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앞서 구글은 지난해 AI 스피커 '구글 홈'과 '구글 홈미니'를 전파인증 5개월 만에 국내에 정식 출시한 바 있다.
 
구글 홈허브는 지난해 10월 미국에서 처음 출시된 제품으로, 기존 AI 스피커에 작은 태블릿PC 크기인 7인치 화면을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음성으로 대화를 주고받는 AI 스피커와 달리 화면을 갖추고 있기에 날씨나 뉴스, 일정, 길 찾기 등 기능의 활용도가 더욱 높아졌다. 유튜브도 음성으로 검색해 감상할 수 있고, 스마트폰에서 찍은 사진으로 전자 액자처럼 활용할 수 있다.
 
국내에서는 SK텔레콤과 네이버 등이 스마트 디스플레이 제품을 준비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지만 아직 구체화한 바는 없다.
 
전 세계적으로 AI 스피커에 이어 스마트 디스플레이 제품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는 점에서 구글 등 해외 업체가 국내 시장을 선점할 가능성도 점쳐진다.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전 세계에서 판매된 AI 스피커는 총 3천850만대로 3분기(2천260만대)보다 70% 성장했는데, 이 중 10% 이상이 화면을 장착한 제품으로 분석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