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20일 공개앞둔 삼성 폴더블폰, 유출된 영상 보니 달라진 점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국 논설실장
입력 2019-02-07 22: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오는 20일 샌프란시스코 언팩 행사에서 공개할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이 유튜브에 올라왔습니다. 1분1초 짜리 영상으로 된 갤럭시S10 언팩 티저영상 속에 폴더블폰이 보입니다.

외신들은 이 영상이 지난 1일 삼성 베트남에서 실수로 유출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합니다. 영상은 삼성전자 베트남의 공식 유튜브 채널이었습니다. 폴더블폰과 갤럭시S10은 20일 함께 공개될 예정으로 되어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폴드로 추정되는 제품을 들고 있는 영상.]



영상을 보면 한 여성이 폴더블폰을 사용하는 장면이 2초 가량 나옵니다. 지난해말 CES에서 공개했던 것보다 더욱 얇아진 듯한 느낌이 있군요. 폴더블이란 특징 때문에 어느 정도 두께가 있을 거라는 예측을 깨고 현재의 스마트폰처럼 얇게 나올 가능성을 시사하는 대목입니다. 영상을 보면, 화면을 안쪽으로 접는 인폴딩 방식을 유지하고 있음도 알 수 있습니다.

당시 공개한 제품은 커버 디스플레이의 사이즈는 4.6인치이고 펼친 사이즈는 7.3인치였습니다. 해상도는 펼친 7.3인치가 1536*2152 해상도에 이르는 선명도를 자랑했습니다.

이 제품은 현재 '갤럭시f'라는 이름 대신 '갤럭시 폴드'라는 가칭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갤럭시f가 '폴더블'의 느낌보다는 fail(실패하다)의 뉘앙스를 풍긴다는 지적이 있었죠. 2초의 유출 영상에 이렇게 예민하다는 것은 폴더블폰의 신기술에 대한 세계의 관심이 작지 않다는 반증일 것입니다. 2월20일의 언팩행사가 큰 바람을 일으킬 수 있을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이상국 논설실장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