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브로드, 진학상담 프로그램 ‘입시맘 백문백답’ 온에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두리 기자
입력 2018-11-23 09: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다양한 입시 정보와 차별화된 전략 제공

[사진=티브로드]


티브로드가 고3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입시 정보를 제공하는 진학상담 프로그램을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선보인다.

티브로드는 입시전략백서 ‘입시맘 백문백답’ 프로그램 5편을 제작, 지역채널 1번을 통해 오는 26일 월요일부터 매주 월요일 오후 10시에 방송한다고 23일 밝혔다.

입시전략백서 ‘입시맘 백문백답’ 프로그램은 티브로드와 대학정보전문PP 브릿지TV의 공동 기획으로 방송인 임형규, 동아방송예술대 정은이 교수가 함께 진행한다. 고등학교와 입시연구소 등 공·사교육 기관에 소속돼 있는 입시전문가 8명이 멘토로 나선다.

입시전문 상담가들이 고 3수험생을 둔 학부모로 구성된 입시맘 멘토단과 함께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난 후 집중해야 할 학생부 전형, 자기소개서의 비밀, 유망학과 살펴보기, 특별전형 분석 등 각종 주제에 대해 토의하며 그에 적합한 맞춤형 입시전략 노하우를 전수한다. 또한, 대입 정보를 얻기 어렵고 진학 상담을 받기 어려운 다양한 여건에 놓인 수험생들의 진로와 현실적인 고민에 대해서도 상담해준다.

첫 방송되는 11월 26일에는 '학교생활기록부의 이해와 준비방법'을 주제로 정시모집에 있어 학생부 전형에 대비한 입시정보와 전략 등의 내용을 다룬다. 본방송을 놓친 시청자들은 디지털케이블TV VOD나 티브로드 앱, 티브로드 지역채널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도 무료 시청할 수 있다.

송재혁 티브로드 보도제작국장은 “지역 채널을 통해 손쉽게 다양한 입시 정보를 얻고, 분석할 수 있게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차별화된 입시전략을 활용해 우리 동네 수험생들이 보다 가치있는 결실을 맺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