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허영인 회장 차남, 경영서 영구배제···액상대마 밀수·흡연 혐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서우 기자
입력 2018-08-07 18: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허영인 회장 차남 허희수 부사장, 액상대마 밀수흡연 혐의로 검찰 구속

허희수 SPC그룹 허영인 회장 차남 [사진=SPC그룹 제공]



SPC그룹이 액상 대마를 밀수해 흡연한 협의로 검찰 구속된 허영인 회장의 차남 허희수(40) 부사장(SPC그룹 마케팅전략실장)을 경영에서 영구 배제하기로 했다.

7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동부지검 형사3부(윤상호 부장검사)는 허 부사장을 지난 6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구속했다.

검찰은 허 부사장이 액상 대마를 들여오게 된 경위와 공범이 있는지 등을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SPC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불미스러운 일로 심려 끼친 점 진심으로 사과한다”며 “허 부사장에 대해 그룹 내 모든 보직에서 즉시 물러나도록 했으며, 앞으로 경영에서 영구 배제하도록 조치했다”고 밝혔다.

또한 “SPC그룹을 아끼고 사랑해주는 모든 이에게 실망을 안긴 점 다시 한 번 사과한다. 이번 일을 계기로 법과 윤리, 사회적 책임을 더욱 엄중하게 준수하는 SPC그룹으로 거듭날 것을 약속한다”고 덧붙였다

허 부사장은 2007년 파리크라상에 입사해 경영수업을 시작했다. 2016년 7월 미국 뉴욕의 유명 버거 체인점인 ‘쉐이크쉑’을 국내에 들여오며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이외에도 ‘피자업’, 샐러드브랜드 ‘피그인더가든’을 선보이는 등 SPC 외식 사업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는 평을 받아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