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김해영, 민주 최고위원 출마 선언…후보 윤곽 드러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영 기자
입력 2018-07-16 16: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유승희·박주민·김종민 의원도 출마할 듯

더불어민주당 박정 의원이 16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동료 의원 등과 함께 최고위원 경선 출마선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박정·김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6일 최고위원 출마를 공식 선언하면서 8·25 전당대회에 출마할 최고위원 후보자 윤곽이 드러나고 있다.

박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초선의원의 ‘초심’을 지키면서 자수성가한 제 강점 ‘열심’을 다 하고, 당원동지 여러분의 지지로 ‘뒷심’을 발휘해 100년 민주당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그는 “지금 민주당 스스로가 한 단계 더 변화하고, 변화를 통해 개혁하고, 개혁을 통해 혁신하지 않으면 국민이 회초리를 들 것”이라며 “혁신을 위한 견인차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 의원은 △당의 정책·이념·비전을 공유하는 정치학교 개교 △분야별 책임 최고위원제 △당·청 회의와 시도당 연석회의 활성화 등의 공약을 제안했다.

그의 기자회견에는 기동민·김병욱·송기헌·심기준·어기구·유동수·이철희·이훈·정재호 등 초선의원들이 대거 참석해 힘을 보탰다.

뒤이어 김 의원 역시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비록 청년최고위원 제도는 없어졌지만 청년을 대표해 최고위원에 출마하려 한다”며 “청년 정치인들을 발굴하고 육성해 나가는 시스템을 만들 것”이라고 했다.

그는 △당 청년위원회에 정당 국고보조금 5% 배정 △시·도당 안정화를 위해 당직자 정규직화 △지방의원 공천에 청년 할당제 제도화 등을 약속했다.

앞서 박광온 의원은 지난 10일 가장 먼저 출마 선언을 했다. 박 의원은 “민주당을 역대 가장 유능한 정책정당으로 바꾸겠다”며 “김대중·노무현 대통령이 독재와 지역주의에 맞서 싸웠다면 민주당은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양극화를 이기는 정당으로 진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밖에도 유승희·박주민·김종민 의원 등이 출마를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