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이야기] "커피 하루 8잔 마시는 사람이 더 오래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성환 기자
입력 2018-07-03 21: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DB]


커피를 마시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더 오래 산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3일 뉴욕타임스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 국립암연구소(NCI) 연구팀은 2006년부터 2016년까지 40~69세 영국인 49만8134명을 대상으로 일일 커피 소비량과 운동, 생활습관 등을 살펴본 결과 이 같은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커피는 인스턴트 커피와 원두커피, 디카페인 커피를 모두 포함했다.

연구 참가자들 가운데 3분의 1가량인 15만4000명은 매일 2~3잔의 커피를 마셨다. 1만명은 하루에 8잔 이상 커피를 마신다고 답했다.

그 결과 하루에 한 잔씩 커피를 마신 사람은 전반적으로 조기 사망 위험이 8% 낮았다. 6~7일 매일 커피를 마시는 사람은 최고 16% 더 낮았다.

다만 커피를 마시는 것이 어떻게 오래 사는 데 영향을 주는지 명확하지는 않다.

연구에 참여한 에리카 로프트필드 NCI 연구원은 "커피가 항산화 물질을 포함해 1000개 이상의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고 이것이 세포 손상 방지를 돕는다"고 말했다.

실제로 많은 연구진은 폴리페놀 등 항산화 성분이 노화 및 각종 질병을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없애는 것으로 보고 있다.

또 커피 안에 있는 물질이 염증을 줄이고 인체가 인슐린을 사용하는 방법을 향상해 당뇨 발병 우려를 낮출 수 있게 한다는 분석도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