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D2SF, AI·자율주행 분야 스타트업 등 3곳 신규 투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종호 기자
입력 2018-06-28 10: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조업 특화 AI 솔루션 만든 마키나락스…SK텔레콤·현대차와 공동투자

  • D2SF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 통해 발굴한 모빌테크·포자랩스에도 투자

네이버 D2SF가 AI·자율주행 분야 스타트업 등 3곳에 신규 투자했다. [이미지=네이버 제공]


네이버의 기술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D2 Startup Factory(이하 D2SF)’는 28일 인공지능(AI) 및 자율주행 분야의 스타트업 3곳에 신규 투자했다고 밝혔다.

네이버 D2SF가 이번에 신규로 투자하는 스타트업은 △마키나락스(MakinaRocks) △모빌테크(MobilTech) △포자랩스(POZAlabs) 등 3곳이다.

우선 마키나락스는 제조업에 특화된 AI 서비스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으로, 네이버와 SK텔레콤, 현대자동차로부터 공동 투자를 유치했다.

모빌테크는 고정밀 3차원 지도 제작 솔루션을 개발하는 업체이며, 포자랩스는 딥러닝과 자연어 처리 기술을 활용한 작곡 및 작사 보조 솔루션을 개발 중인 스타트업으로 주목받는다.

특히 모빌테크와 포자랩스는 네이버 D2SF의 대학(원)생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 실제 투자까지 이어진 사례라는 것이 네이버 D2SF의 설명이다.

앞서 네이버 D2SF는 2015년부터 올해까지 총 23개 기술 스타트업에 투자했으며, 이 가운데 절반 이상이 네이버 및 라인과 협력을 논의하고 있다.

양상환 네이버 D2SF 리더는 “이번에 투자를 결정한 스타트업은 국내에서는 희소한 분야의 기술을 보유한 업체들”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술 분야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적극적으로 투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