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 D-1] 박원순 ‘홍대’ 김문수 ‘대한문’ 안철수 ‘동대문’…마지막 유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영 기자
입력 2018-06-12 17: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공식 선거운동 마지막 날 자정까지 총력

더불어민주당 박원순 서울시장 후보가 12일 오후 서울 송파구 마천 중앙시장을 방문해 시민들에게 인사하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6·13 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 마지막 날인 12일 서울시장 후보들은 자정까지 집중 유세를 펼친다. 특히 각 후보에게 상징적인 장소를 찾아 선거 운동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박원순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명동과 홍대를, 김문수 자유한국당 후보는 대한문을, 안철수 바른미래당 후보는 동대문 평화시장을 찾을 예정이다.

박 후보는 이날 오후 7시 30분께 서울 중구 명동에서 유세를 한다. 유세에는 추미애 선거대책위원장, 이해찬 수석 공동선대위원장, 정세균 전 국회의장, 안규백 상임선대위원장 등이 참석해 화력을 보탠다.

이어 11시께에는 서울 마포구 홍익대 인근에서 젊은 층을 상대로 투표 독려를 한다. 정청래 유세단장이 이끄는 ‘평화철도 111 유세단’과 함께 한다.

앞서 박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중랑구, 송파구, 강남구, 서초구 등 격전지를 찾아 구청장 후보 지원 유세를 하며 마지막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자유한국당 김문수 서울시장 후보가 6.13지방선거를 하루 앞둔 12일 서울 동대문구에서 거리유세를 하며 시민들과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 후보는 저녁 7시께 서울 중구 대한문에서 합동 유세를 벌인다. 홍준표 대표 등 지도부도 참석한다. 대한문은 지난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국면부터 ‘태극기 집회’가 열린 곳이다. 김 후보는 이곳에서 보수 집결을 호소할 것으로 보인다.

뒤이어 9시부터는 시청역 일대에서 거리 유세를 진행할 예정이다.
 

바른미래당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가 12일 오전 서울 광진구 광장사거리 인근에서 열린 집중유세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안 후보는 저녁 7시께 서울 종로구 탑골공원에서 마지막 유세를 진행하고, 이어 종각 ‘젊음의 거리’로 이동해 시민들과 직접 만나 표심을 호소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서울 동대문 평화시장과 인근 쇼핑몰을 찾아 선거 운동을 마친다.

평화시장은 김 후보가 공식 선거운동 첫날 선거 운동을 했던 곳이다. 김 후보는 1980년대 노동운동하던 시절 평화시장에서 재단 보조로 일한 바 있다. 결국 단일화에 실패한 안 후보는 이곳에서 김 후보와 각을 세울 것으로 보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