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사상구청장 강성권 예비후보 폭행사건으로 지역 정가 '발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이채열 기자
입력 2018-04-24 16: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민주당, 강 후보 즉각 제명...야권 일제히 비난 쏟아내

강성권 사상구청장 예비후보가 지난 밤 캠프 여성을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는 가운데, 민주당은 당원 제명을 결정했다.[사진=페이스북]


더불어민주당 부산 사상구청장 강성권 예비후보가 지난 23일 밤 선거 캠프 여성 관게자를 폭행한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부산 지역 정가가 발칵 뒤집혔다.

특히, 강 예비후보는 문재인 대통령이 부산 사상구 지역 국회의원을 지낸 시절 보좌관을 지냈고, 대통령 당선 후에는 청와대에 들어가 정무비서관실 행정관을 지내다, 6월 지방선거 사상구청장 선거에 도전하기 위해 올 초에 사직한, 문 대통령을 지척에서 보필한 인물이다.

부산 사상경찰서에 따르면 강 예비후보는 지난 23일 오후 11시 35분께 부산 사상구의 한 아파트 앞에서 해당 여성과 말다툼 도중 뺨을 1차례 때리고 멱살을 잡아 옷을 찢는 등 폭행, 여성의 신고로, 출동한 경찰에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경찰에 따르면 강 씨는 그 당시 만취 상태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밤 사이에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강 예비후보의 민주당 부산시당은 24일 오전 "사상구청장 후보의 폭행사건과 관련해 사상구 지역민과 시민분들께 고개 숙여 사죄드린다. 지방선거를 앞두고 책임있는 공당으로서 이같이 불미스러운 일로 시민들께 충격을 드린데 대해 엄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다시는 불미스러운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사과문을 발표했다.

이어 부산시당은 사태의 엄중함을 직시하고 최고 등급 비상대응 체제에 돌입하면서 "이번 사태와 관련해 오전 긴급 윤리심판원을 소집해 해당 후보에 대한 당원 권 제명을 결정했다"며, "공직 후보자에 대한 무관용 원칙을 적용해 후보직을 박탈하고, 사상구청장 후보 공천을 원점에서부터 다시 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야권의 비난도 쏟아지고 있다. 자유한국당 부산시당은 "더불어민주당은 지난해에도 부산시당의 여성당원 성추행 의혹에 대해 즉각적인 시당 차원의 보고나 조치가 이뤄지지 않아 평소 여성에 대한 인식과 성의식에 대한 부도덕성을 지적받은 바가 있다"며 "아울러 과거 저서에서 여성비하 논란으로 문제를 야기했던 탁현민 청와대 의전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이나 이를 추종하는 더불어민주당 사람들의 비뚤어진 성의식이 이번 사건을 통해 또 한번 극명하게 드러났다는 점에서 시민들은 매우 공분하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이어 "이번 사건은 강 씨의 개인적인 문제로 치부해선 안된다. 미투열풍으로 더불어민주당 출신 인사들이 줄줄이 국민들의 눈총을 받는 상황에서 사상구청장이 되겠다는 인사가 여비서를 폭행한 것은 오만방자의 도를 넘었고, 문재인 정권의 민낯을 보인 사건이 아닐 수 없다. 입만 열면 '적폐청산'을 외치던 문재인 정권과 더불어민주당은 자신들의 비뚤어진 성의식을 반성하고, 이런 인사들과 그 추종세력을 과감하게 정리해서 '진짜 적폐'를 청산하는 모습을 보여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바른미래당 부산시당은 "'사람의 정치'가 아닌 '사람을 폭행하는 정치'를 배웠는가. 함량 미달의 후보로 혼탁한 지방선거를 만드는데 대해 반성하고 사죄하라"며 성명서를 통해 비난을 쏟아 냈다.

이어 "민주당 부산시당의 단수공천을 받아 사상구청장 후보로 확정될 예정이었던 강성권 예비후보의 이번 폭행사건은 전형적인 미투사건으로 안희정, 민병두, 정봉주에 이어 그 끝이 어디인지, 과연 공당으로서의 기강이 있는지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며 "이번 사건을 계기로 더불어민주당이 그간의 범죄사실을 국민 앞에 자백하고, 진정어린 마음으로 사죄하기를 바라며, 법에 따라 철저한 수사와 처벌을 받을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한편, 경찰은 폭력을 당한 이 여성이 구두 진술과정에서 "위력에 의한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했지만, 진술을 거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경찰은 피해 여성의 진술 거부와는 상관없이 증거 수집에 나서는 등 조사에 착수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