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공군 조종사, T-50 등 국산 항공기 시험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동규 기자
입력 2018-04-22 16: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 2014년 한미 공군 시험비행교육과정 상호교류 당시 미공군 시험비행 조종사가 국산항공기 T-50을 시험비행 한 후 한국공군 조종사와 함께한 모습. 사진제공 = 공군]


공군이 22일 미 공군 시험비행학교(USAF TPS) 소속 조종사들이 이날부터 오는 27일까지 국산 항공기인 T-50, TA-50, KT-1을 시험비행한다고 밝혔다.

시험비행은 항공기와 항공무기 등의 성능을 검증하는 절차다. 우리 공군은 2014년부터 미 공군 시험비행학교와 교류를 하며 서로의 기관을 방문, 시험비행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에는 미 공군 시험비행학교장인 메튜 힝거 대령을 비롯한 5명의 시험비행 조종사와 3명의 시험비행 기술사 등 9명이 참가한다.
 

[지난 2014년 한미 공군 시험비행교육과정 상호교류 당시 한국공군 조종사들이 미공군 조종사들에게 지상학술 교육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공군]


이들은 이날 T-50, TA-50, KT-1 항공기에 대한 지상학술교육을 시행하고 내일 항공기 시뮬레이터를 탑승할 계획이다. 시험비행 중에는 한국공군 시험비행 조종사가 지원할 예정이다.

오는 27일에는 양국 공군 시험비행 요원들이 세미나를 열어 시험비행 발전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공군은 전했다.

공군 관계자는 "이번 상호교류 기간 미 공군 조종사들은 이륙부터 착륙까지 국산 항공기를 직접 조종하며 우리 항공기의 우수한 성능과 안정성을 직접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