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수정의 호텔in]벚꽃 명소는 나야 나...호텔가 벚꽃 마케팅 '치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기자
입력 2018-03-28 09: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3월 말~4월 초, 화사함을 머금고 피어난 벚꽃은 늘 설렘을 가져다 주었다. 사랑하는 연인과 손잡고 천천히 거닐며 벚꽃을 감상하기도 하고 벚꽃을 배경으로 사진을 남기기도 했다. 

그러나 벚꽃축제가 유명세를 타면서 은은한 벚꽃향 대신 길거리 노점에서 파는 먹거리 냄새만이 가득하고 축제철 북새통을 이루는 인파에 여유로운 벚꽃 감상은 그저 그림의 떡이 됐다. 

이처럼 상처받은 상춘객의 마음을 제대로 공략한 건 국내 특급호텔이다.

서울의 대표적인 벚꽃길인 여의도 윤중로와 아차산을 품은 광장동, 송파 석촌호수 인근에 있는 국내 특급호텔들은 '여유로움'이라는 무기를 장착하고 다양한 패키지와 프로모션·이벤트를 잇달아 선보이는 등 '벚꽃 마케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여의도 벚꽃 명소의 중심, 나야 나
 

[사진=콘래드 서울 제공]

콘래드 서울은 피크닉세트(샌드위치, 음료, 에코백, 매트 포함)를 제공하는 블루밍 데이즈 패키지와 애프터눈 티를 선호하는 여성을 위해 벚꽃을 테마로 한 애프터눈 티 2인 이용권을 포함한 레이디스 티 파티 패키지 등을 선보인다. 

이 패키지는 벚꽃이 만개한 윤중로를 조망할 수 있는 객실 1박이 포함되며 가격은 28만700원(세금 포함)부터다. 

블루밍 데이즈 패키지는 5월 31일까지, 레이디스 티 파티 패키지는 토요일과 일요일에 한정 판매된다.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 맞은편에는 여의도 공원이 자리한다. 이곳 역시 벚꽃 명소다. 

이에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에서는 아이와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객실 1박, 파크카페 조식 3인, 벚꽃을 테마로 한 음료수를 제공하는 키즈 블로썸 패키지를 4월 30일까지 판매한다. 가격은 26만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부터. 

여의도에서 얼마 떨어지지 않은 코트야드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는 객실 1박, 피크닉세트(치킨 샌드위치와 구운 감자, 샐러드 등)를 제공하는 '봄 소풍 가즈아!' 패키지를 5월 31일까지 판매한다.

여의도 공원 및 윤중로, 또 자신만이 아는 벚꽃 명소로 나가 벚꽃놀이를 즐기며 간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한 이 패키지 가격은 14만원부터. 

◆아차 하면 늦어요~
 

[사진=워커힐 제공]

아차산의 벚꽃을 오롯이 감상할 수 있는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매년 이맘때가 되면 호텔 자체적으로 2018 워커힐 벚꽃축제를 선보인다. 

아차산의 봄을 만끽할 수 있는 이번 축제에서는 맥주·와인 페어부터 맥주 축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식음 행사는 물론 서울 거리 예술 창작센터의 시즌제 공연까지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를 두루 선보인다. 

올해는 4월 29일까지 워커힐 피자 삼거리에서 진행되며 가격은 1만5000원부터 8만원까지 다양하다. 

이외에 객실 패키지도 콘셉트 별로 다양하게 판매된다. 

◆벚꽃놀이는 남산에서 
 

[사진=그랜드 하얏트 서울 제공]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호텔의 조경이 50년 이상 된 벚나무로 이뤄져 멀리 가지 않아도 호텔 바로 앞에서 아름다운 벚꽃을 만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호텔은 분홍빛으로 물든 남산 일대를 조망할 수 있는 객실에서 하룻밤을 보내고 남산과 소월로를 따라 펼쳐진 벚꽃길을 좀더 여유롭게 산책할 수 있도록 로맨스 패키지를 판매한다. 가격은 23만2000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부터다. 

서울로 7017과 남산 한양도성 성곽길과 가까운 밀레니엄 서울 힐튼 호텔도 체리 블로썸 피크닉 패키지를 판매한다. 

객실 1박과 피크닉백(샌드위치 2개, 케이크 1개, 샐러드, 오렌지주스, 와인, 생수)을 제공하고 나들이 중에 찍은 사진을 최대 10장까지 인화해준다. 5월 말까지 판매되는 패키지 가격은 26만원. 

◆호수와 벚꽃, 여유는 여기서
 

[사진=롯데호텔월드 제공]

석촌호수는 여의도와 함께 서울 최고의 벚꽃 명소로 손꼽히는 곳이다. 바로 이곳에 잠실 롯데호텔월드가 있다. 

롯데호텔월드는 상춘객을 위한 스위트 스프링 패키지를 오는 6월까지 판매한다. 

객실 1박과 교보문고 상품권 1만5000원, 아메리카노 이용권, 디퓨저 등을 제공하는 이 패키지 가격은 22만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부터다. 

◆여행 느낌 물씬~여기로 가자!
 

[사진=호텔현대 제공]

경주 보문호수단지는 이미 이름난 벚꽃 명소인 만큼 인근 호텔현대 경주도 벚꽃 마케팅에 한창이다.

벚꽃이 한창일 4월 7일까지는 벚꽃, 추억 만들기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객실 1박과 조식, 경주 관광지 할인혜택까지 포함된 패키지 가격은 13만8000원부터다. 

강릉 씨마크는 경포호와 경포대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봄을 담다' 패키지를 판매한다. 

객실 1박, 야외 피크닉 박스를 제공하고 KTX 경강선을 타고 호텔을 찾는 이에겐 패키지 금액의 20%를 할인해준다. 가격은 47만9000원(세금 및 봉사료 포함)부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