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형권 차관, "청년일자리대책 다음달 추경안 국회 제출 목표로 신속 추진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경태 기자
입력 2018-03-20 16: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고형권 차관, 부처 합동 청년일자리대책 후속조치 점검회의 주재

  • 온라인 청년센터 개설해 개인별 맞춤형 홍보 시행·찾아가는 설명회 개최 예고

고형권 기획재정부 제1차관은 19일 "청년일자리 대책의 주요 사업별로 세부사업 내용을 점검하고 다음달 초 추경안 국회 제출을 목표로 후속 작업을 신속히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고형권 차관은 이날 부처 합동 청년일자리 대책 후속조치 점검회의를 주재한 가운데 "재난 수준에 가까운 청년 실업문제의 심각성과 특단의 정책적 대응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사업 내용을 보다 구체화하고 적기에 실행해 수혜자인 국민들의 체감도를 높이고 실제적인 효과를 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고 차관은 "온라인 청년센터를 개설해 개인별 맞춤형 홍보를 시행하는 한편, 찾아가는 정책설명회를 개최하고  SNS 및 온라인 홍보 역시 강화해야 한다"며 "모든 부처가 비상한 각오로 총력을 모아 사업 설계부터 집행, 홍보에 이르기까지 치밀하게 준비하고 꼼꼼하게 챙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와 관련, 정부는 청년 대책중 세제관련 사항에 대해 18년 귀속분부터 적용될 수 있도록 조세특례제한법 개정법률(안)을 마련해 후속절차를 진행중이다.

청년 대책에 대한 세제 항목에는 △청년 중기 취업시 5년간 소득세 전액 면제 △고용증대세제 기간 연장 △청년 창업기업 5년간 소득·법인세 100% 감면 △청년단독가구도 EITC 대상추가 등이 포함돼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