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컬링 한국대표팀 파죽의 2연승… ‘영미’도 세계적 스타로 거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성모 기자
입력 2018-03-19 10: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세계컬링연맹 트위터 ]


한국 여자컬링 대표팀이 세계선수권 대회에서 2연승을 달리고 있는 가운데 세계컬링연맹이 ‘영미’를 외치는 김은정 선수 사진을 트윗에 올려 누리꾼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19일 세계컬링연맹 공식 트위터 계정에는 ‘Go YeongMi Go’라는 글과 함께 김은정 선수의 사진이 함께 올라왔다. 사진에는 말풍선과 함께 ‘YOUNGMI!!!'라는 글도 적혀있다.

앞서 지난 17일에는 어벤저스와 여자 컬링팀의 얼굴을 합성한 '컬벤저스' 사진을 들고 포즈를 취한 한국인 응원단의 사진이 올라오기도 했다.

누리꾼들은 ‘안경선배의 카리스마가 멋지다’, ‘영미가 이렇게 세계적으로 유행이 될 줄 몰랐을텐데’라며 신기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사진=세계컬링연맹 트위터]


‘영미’는 지난 2월에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대표하는 단어다. 여자컬링 대표팀이 경기를 진행할 때마다 스킵(주장) 김은정은 같은 팀인 김영미를 자주 불렀고, 파죽지세로 결승까지 진출하면서 그가 애타게 부른 ‘영미’가 곧 승리를 위한 주문이 된 것이다. 누리꾼들은 ‘영미’를 패러디한 각종 글과 영상들을 쏟아내며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대회 초반 해외 언론은 경기 내내 계속되는 ‘영미’ 외침을 작전으로 이해하는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했다.

여자컬링 대표팀은 현재 캐나다 온타리오주 노스베이에서 열린 2018 세계여자컬링선수권대회에 출전한 상태다. 이미 예선 1차전에서 독일을 상대로 8대 3으로 승리한 뒤 18일(현지시간) 2차전에서 체코를 8대 5로 제압하면서 2연승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