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썰전’ 유시민, “안희정 범죄 인정 안해… 정치인생도 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성모 기자
입력 2018-03-16 09: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JTBC 캡처]


대표적 친 노무현계 인사인 유시민 작가가 썰전에서 성폭행 혐의를 받고 있는 안희정 전 충남지사를 언급했다. 안 전 지사는 노 전 대통령의 대선 캠프에서 사무국 국장을 맡는 등 친노 진영에서 호흡을 맞춘 바 있다.

15일 방송된 JTBC ‘썰전’에서는 유시민과 박형준이 문화계를 넘어 정치권까지 확산된 ‘미투’운동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진행자인 김구라는 안 전 충남지사 성폭행을 언급하며 “지난 대선에서 보여준 가능성과 여권에서의 지분도 있었는데, 너무 충격적이었다”고 말했다.

박형준은 "국민들이 충격이 더 컸던 것은 안 전 지사가 미래 지향적이고, 젊고 건강한 이미지였기 때문"이라며 "내세운 가치나 이미지와 상반되니까 이중성에 실망하고 충격받았을 것"이라고 진단했다.

유시민은 안희정에 대해 냉정한 비판을 내놓아 눈길을 끌었다. 그는 “안희정과 통화할 엄두가 나지 않았다”면서 “직접 메시지를 냈는데 이 사람이 어떻게 생각는지 짐작할 수 있다”고 말했다.

우선 그는 국민, 도민, 가족, 아들에게 사과했지만 미투 폭로 당사자이자 피해자인 김지은에 대한 언급이 없었던 점을 문제로 삼았다. 유시민은 “(안희정이) 범죄였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업무상 위력에 의한 간음과 추행. 둘 다 인정하지 않은 것 같다”고 덧붙였다.

박형준은 “기자회견을 취소하고 검찰청에 자진 출두한 것, 피의자 조사 안 끝난 상태에서 자신의 입장을 피력하는 게 정치적이었고, 진정성에 의구심이 든다”고 말했다.

유시민은 “(안희정이) 재판을 빨리 받고 싶었던 것 같다”면서 “정치 인생은 끝났다. 하지만 피의자의 권리와 정치적 책임을 갖고 있어 공방이 치열하고 오래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