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해야 산다! 인증샷 이벤트부터 서포터즈까지…고객과 소통하는 특급호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기자
입력 2018-02-08 08: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과거엔 특급호텔의 문턱은 높았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호텔들은 높았던 벽을 허물고 고객에게 다가가기 위해 SNS 등 매개체를 활용, 소통을 활발히 하고 있다. 

◆인증샷으로 소통
 

[사진=그랜드 힐튼 서울 호텔 제공]


그랜드 힐튼 서울은 올해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와 네이버 공식 포스트를 오픈했다. 고객과의 소통 활성화와 정보 전달 강화를 위해서다.

카톡 플친과 네이버 포스트를 통해 그랜드 힐튼 서울의 프로모션 및 이벤트, 패키지 안내 등의 소식을 받을 수 있으며, 이를 다양한 정보 전달 및 소통의 창구로 활용할 예정이다.

그랜드 힐튼 서울은 창립 기념일인 5월 16일에 착안해 매월 16일에 감사의 선물을 주는 ‘힐튼 리워즈’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그랜드 힐튼 서울 이용 고객(호텔 이용 고객) 및 SNS 계정 팔로우 고객(온라인 채널 이벤트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 이벤트는 호텔 곳곳에 비치된 힐튼 리워즈 응모함에 응모권을 작성한 후 참여하거나, 그랜드 힐튼 서울 이용 인증샷 업로드 또는 힐튼 리워즈 게시글을 리그램 해주시는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이 달의 상품을 제공한다.

다가오는 2월 16일에는 뮤지컬 ‘킹키부츠’ 티켓을 제공할 예정이다.

콘래드 서울은 지난 9월부터 뷔페 다이닝 제스트(Zest)를 포함해 콘래드 서울에서의 추억을 인증샷과 함께 SNS에 공유하는 이들 중 매달 3명을 선정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콘래드 서울 모먼트’ 인증샷 공유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제스트를 포함한 콘래드 서울에서의 인증샷과 ‘ConradSeoulMoment’ 혹은 ‘콘래드 서울 모먼트’를 태그해 개인 SNS에 올리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매달 첫째주에 지난 달 참여자 중 3명을 선정해 콘래드 서울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당첨자를 발표한다.

경품으로는 1등에게는 콘래드 서울 디럭스룸 2인 숙박권 1매, 2등은 제스트 2인식사권 1매, 그리고 3등에게는 콘래드 시그니처 베어를 증정하고 있다.

◆~Day마다 이벤트

그랜드 하얏트 인천은 황금 개띠 해를 맞아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2월 15일, 설날 연휴부터 호텔을 방문한 그랜드 하얏트 인천 SNS의 팔로워들에게 설지혜 작가가 그린 호텔과 황금 개가 있는 일러스트 손 거울을 선물한다.

호텔 관계자는 "개는 예로부터 사람과 가장 가깝고 집과 재물을 지켜주는 동물로 여겨져 왔다"며 "고객들이 항상 호텔에서의 추억과 황금 개를 가까이 할 수 있도록 손거울로 제작해 올 한해 고객의 가정에 풍요와 번영을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고 전했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SNS을 통해 밸런타인데이 이벤트를 2월 5일부터 9일까지 진행한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SNS에 로맨틱 하트 케이크 또는 러브 타르트 중 1가지 제품을 선택한 후 선물해주고 싶은 사람을 소환하고 사랑을 고백하는 사랑의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로맨틱 하트 케이크 또는 러브 타르트를 선물로 받을 수 있다.

당첨자 발표는 2월 13일 진행한다.

◆서포터즈로 소통~
 

[사진=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제공]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어소시에이티드 위드 풀만은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공식 SNS 계정 운영 외에도 공식 서포터즈를 운영하며 고객과의 소통에 힘쓰고 있다.

호텔 측은 이 채널들 통해 진행 중인 프로모션, 패키지 소식뿐 아니라 이벤트, 브랜드 이미지 및 소통형 콘텐츠를 통해 지속적으로 브랜드 고유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2014년 출범한 공식 서포터즈 '앰벗'을 통해선 미 출시 메뉴 시식 등 다양한 체험에 참여한 후 온라인 홍보 미션을 수행토록 하고 있다.

밀레니엄 서울 힐튼은 현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운영 중이다.

SNS 채널을 통해 식음료나 객실 관련 상품 정보는 물론, 소소한 호텔 풍경과 잘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들을 담백하게 포스팅해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항시 운영하는 것이 호텔 측의 운영 방침 중 하나라고 한다.

현재는 페이스북을 통해 ‘스리랑카 푸드 페스티벌 기대평 남기고 친구 소환하기’를 진행 중이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더욱 인기를 얻고 있는 호텔 중 하나다.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카카오톡을 운영 중인 이 호텔은 '동리엇'이라는 애칭을 얻기도 했다.

호텔 측은 매 달 호텔 내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모션과 관련해 식사권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이하 ‘해비치’)는 고객과의 소통 채널로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를 운영하고 있다.

해비치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호텔 이용 정보는 물론, 페이스북 친구만을 위한 혜택과 타임 세일, 고객 참여 이벤트, 제주 여행 정보 등을 다채롭게 접할 수 있다.

공식 인스타그램은 채널의 특성에 맞게 고객과의 정서적인 소통과 교류를 우선으로 한다. 호텔 내외부나 제주의 아름다운 풍경을 담은 감성적인 사진들을 업로드 해 힐링의 시간을 제공한다.

또한 해비치 공식 포스트는 보다 자세한 호텔 정보부터 패키지 및 레스토랑 이용 후기, 호텔 이용 팁뿐 아니라, 제주 여행 정보까지 다채로운 이야기들을 담아내고 있다.

다음달부터는 호텔리어만 알고 있는 호텔 이용 팁이나 호텔 뒷이야기에 대한 영상 등을 제작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알찬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고객들에게 호텔 이용에 관한 질문을 직접 받아 관련 내용을 영상으로 제작해 답변하는 이색 코너도 마련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