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관광객 유치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18-01-23 10: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단체관광객 유치 여행사 인센티브제 시행

안산시청사 전경.[사진=아주경제DB]


경기 안산시(시장 제종길)가 국내·외 여행객들이 안산을 더 많이 방문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자 단체 관광객을 안산에 유치한 여행사에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인센티브 제도는 관광진흥법에 따라 등록된 여행업체를 대상으로 단체 관광객을 안산에 유치한 경우에 지원하는 보상금이다.

지원조건은 내국인 30명 이상(외국인인 경우 10명 이상)을 유치한 여행업체가 안산시의 유·무료 관광지 및 안산특화거리, 음식점, 숙박업소 등을 이용할 경우 1인당 당일관광은 5천원, 숙박관광은 1만원을 지급하게 된다.

업체별 1회 한도액은 당일관광은 최대 40만원, 숙박관광은 최대 80만원까지 지원된다.

인센티브를 받고자 하는 여행업체는 여행일 7일 전 단체관광 사전계획서를 시 관광과에 제출해야 하며, 여행 후 15일 이내에 인센티브 지급 신청서를 제출하면 인센티브를 지급받을 수 있다.

시는 여행사 인센티브 제도를 통해 안산의 다채로운 여행 관광지를 관광객에게 선보이며, 안산을 경험하지 못한 외부 관광객에게는 안산의 명소를 널리 알리는 길라잡이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기용 대부해양관광본부장은 “국내·외의 보다 많은 관광객 유치를 통하여 소비를 동반한 관광을 촉진시키는데 총력을 다하겠다”며 “중·소상인들의 실질적인 소득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제도를 운영해 줄 것”을 관련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