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5가 여관서 방화 추정 화재로 5명 사망…피의자 체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동 기자
입력 2018-01-20 09: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박원순 서울시장 등 현장 방문

20일 오전 3시경 서울 종로구 종로5가의 한 여관에서 방화로 추정되는 불이 나 5명이 숨졌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불은 2층짜리 여관 건물 1층에서 발생해 약 1시간 후 진화됐으나 건물에 있던 5명이 숨지고 4명이 다쳐 병원으로 이송됐다.

사망자는 1층에서 4명, 2층에서 1명 발견됐다. 부상자 가운데 2명은 병원 이송 당시 심폐소생술(CPR)을 받을 정도로 상태가 좋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화재 발생 직후 인근 업소 종업원 등이 함께 소화기로 초반 진화를 시도했으나 불은 급속도로 번진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인접한 건물은 별다른 피해를 보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정확한 화재 원인과 피해 규모를 조사하고 있다.

경찰은 "내가 불을 질렀다"며 112에 직접 신고한 유모(53)씨를 해당 건물 밖에서 현행범으로 체포했다. 중식당 배달 직원인 유씨는 만취 상태여서 아직 제대로 조사가 이뤄지지 않았다고 경찰은 전했다.

박원순 서울시장도 화재 현장을 둘러보고 많은 인명피해가 난 데 대해 안타까운 마음을 표했다.

박 시장은 자신의 트위터에 "종로5가 방화로 인한 화재현장에 다녀왔다"며 "5명의 사망자가 생겼다. 투숙을 거부했다고 휘발유를 뿌려 화재가 나다 보니 투숙객이 피할 틈도 없이 변을 당한 것 같다. 참으로 안타까울 뿐"이라고 적었다.

이주민 서울지방경찰청장도 이날 화재 현장을 찾아 경찰 관계자들로부터 상황을 보고받고 철저한 조사를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