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금호타이어 대책 TF 구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운 기자
입력 2018-01-03 07: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산업은행이 금호타이어의 처리방향을 결정할 조직을 태스크포스(TF)로 확대 개편했다.

3일 채권단에 따르면 산업은행은 지난달 3개팀으로 구성된 금호타이어 TF를 만들어 운영 중이다.

기존 금호타이어 문제를 담당했던 구조조정팀에 인수·합병(M&A)팀, 대외협력팀이 추가됐다. 법무 업무를 지원할 변호사 2명도 파견됐다.

구조조정팀은 계속해서 금호타이어의 정상화 방안을 마련하고, M&A팀은 매각 관련 전반적인 사안을 검토한다. 대외협력팀은 국회와 언론 등 대관·대언론 업무를 수행한다.

산업은행은 분야별 전문가들이 모여 금호타이어의 구조조정을 신속하게 마무리하기 위해서 TF를 꾸렸다고 설명했다.

금호타이어 채권단은 당초 지난해 말까지 금호타이어 정상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었다.

중국 업체로 매각이 불발된 후 지난해 9월 자율협약 체제로 들어가 금호타이어에 대한 실사를 진행했다.

산업은행은 실사 결과를 바탕으로 정상화 방안 초안을 수립하려고 했으나 고려할 사항이 많아짐에 따라

이번에 TF 체제로 전환하면서 금호타이어 채권행사의 유예기한을 지난해 말에서 이달 말로 1개월 연장했다.

채권행사 유예기한이 이달 말인 점을 고려하면 산업은행은 이달 중순께 처리방안을 마련해 채권단 협의회를 개최할 것으로 예상된다.

산업은행은 향후 중요한 구조조정 업무를 TF 체제로 처리하는 방안도 고려 중이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TF는 새로운 시도"라며 "이번 일을 마무리하고 나서 구체적으로 절차를 매뉴얼화해 앞으로 활용할 방법도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