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eu 2017! 안산 시민과 함께하는 송년음악회 막 내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17-12-22 17: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Adieu 2017! 안산시민과 함께하는 송년음악회’ 가 지난 19일 안산 문화 예술의 전당에서 시민들의 뜨거운 환호 속에 성대히 막을 내렸다.

이날 공연은 CGB채널경기방송과 W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주최하고, 안산고용노동연구원, 안산소비자정보대학이 공동 주관했다.

이번 공연은 문화경쟁시대에 앞서가는 안산시민 그리고 문화 향유 취약계층과 장애인에게 볼 권리를 제공함으로써, 안산시민과의 ‘행복한 삶, 아름다운 동행’에 주안점을 뒀다.

공연은 제종길 시장을 비롯, 남경필 경기도지사 정기열 경기도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훈의 축하영상으로 시작됐다.

특히 이번 뜻 깊은 공연에 안산시의회 이민근 의장이 참석, 자리를 빛내줬다.

W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서울시가 지정한 전문예술법인으로 음악감독 겸 상임지휘자인 김남윤의 지휘 아래 쉽고 재미있는 해설을 통해 국내 민간 오케스트라의 새로운 본보기를 제시, 클래식과 오케스트라의 대중화를 이끄는 단체로 정평이 나 있다.

이들이 보여준 이번 공연은 귀에 익숙한 영화 음악을 오케스트라 선율로 선보여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또 소프라노 배성희, 테너 이동명의 아름다운 목소리와 열정이 가득한 색소포니스트 심삼종이 그 여느 때와 달리 화려했던 무대를 선보였다.

공연 마지막에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하여 캐롤 연주를 통해 관객들에게 축제 분위기의 감동도 선사했다.

한편 W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 김남윤은 본 공연을 통해 “안산 시민과 함께 다양한 장르의 수준 높은 음악회를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