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오늘의 추천 뮤직
검색
4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의왕소방서 소방차 길터주기 훈련 펼쳐

(의왕) 박재천 기자입력 : 2017-11-21 21:31수정 : 2017-11-21 21:31

의왕소방서 차량이 출동하고 있다. [사진=의왕소방서 제공]


경기 의왕소방서(서장 최용철)가 21일 모락로 사거리 출동 구간을 선정해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상황실 지령에 따라 일제히 출동한 소방차량 8대가 확성기를 통해 소방차량 양보운전 방송을 함으로써 진행됐다.

특히 오전동 공장 밀집지역에서는 소방차 길 터주기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지역 주민을 동승한 소방차량 길 터주기 퍼레이드도 함께 병행돼 눈길을 끌었다.

또, 소방차 길 터주기 홍보 전단 및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 전단을 배부, 소방차량 길 터주기 방법과 불법 주정차 금지의 중요성도 홍보했다.

소방차 길 터주기 방법은 첫째 교차로 또는 그 부근에서 교차로를 피해 도로 오른쪽 가장자리에 일시정지 △둘째 일반통행로에서는 오른쪽 가장자리에 일시정지 △셋째 편도 1차로 도로에서는 오른쪽 가장자리로 진로를 양보해 운전 또는 일시정지 △넷째 편도 2차로 도로에서 일반차량은 2차로로 양보(긴급차량은 1차선 통행) △다섯째 편도 3차로 이상에서 일반차량은 1·3차로로 양보(긴급차량은 2차로 통행) △마지막으로 횡단보도에서는 긴급차량이 보이면 보행자는 잠시 멈추면 된다.

한편 소방서 훈련담당자는“소방차량 출동 시 신속한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차선 양보를 통한 시민들의 도움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