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운규 산업부 장관, 포항 지진 관련 에너지시설 현장점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승길 기자
입력 2017-11-16 09: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16일 오후 경북 포항 흥해변전소와 경북 경주 월성 원전을 방문, 전날 지진으로 인한 영향이 없는지 긴급 현장점검을 실시한다.

백 장관은 흥해변전소에서 포항이 인근에 포스코를 비롯한 철강, 자동차, 석유화학 관련 기업이 밀집된 국가 산업의 핵심지역인 만큼 안정적인 전력 공급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할 방침이다.

또 여진이 상당 기간 이어질 수 있는 만큼 만전의 대비 태세로 신속·정한 대응과 노후화된 시설에 대한 철저한 점검과 관리를 할 것을 주문한다.

아울러 백 장관은 지난해 경주 지진과 전날 포항 지진으로 원전 안전에 대한 국민 우려가 큰 만큼 무엇보다 원전을 안전하게 운영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발전소 운영에 실수가 없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주문할 예정이다.

월성 원전은 포항 지진 진앙에서 45km에 위치한 가장 가까운 원전으로 전날 지진감지 경보가 발생했고 현재 비상근무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백 장관은 또 한국수력원자력이 원전 핵심설비의 내진성능을 차질없이 보강하고 설계 기준을 초과하는 대형 자연재해에 대한 원전의 대응능력을 평가하는 '스트레스 테스트'를 계획대로 실시할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산업부는 지진 발생 직후 장관 주재로 비상대책회의를 개최해 한국전력과 한수원 등 15개 에너지 유관기관과 비상대응체계를 구축하고 24시간 운영하는 비상점검반을 구성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