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대륙서 사라진 '마이당라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인선 기자
입력 2017-10-26 10: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맥도날드 중국법인 '마이당라오'→'진궁먼' 사명 변경

  • 행정서류상 변경…매장 간판 안바껴

맥도날드[사진=바이두]


중국 대륙서 '마이당라오(麥當勞)'가 사라졌다?!

‘마이당라오’는 세계적인 패스트푸드 체인점인 맥도날드의 중국식 이름이다. 26일 베이징청년보에 따르면 맥도날드 중국(홍콩)법인인 ‘마이당라오 유한공사’가 지난 12일 ‘진궁먼(金拱門) 유한공사’로 회사이름을 바꿨다.

진궁먼은 우리나라 말로 번역하면 황금빛 아치문이라는 뜻이다. 맥도날드의 상징적 로고인 노란색 아치형 알파벳 소문자 ‘m’을 부각시킨 새로운 이름이다.

이에 대해 맥도날드 측은 "사업 발전의 필요에 따라 12일부터 '마이당라오' 중국법인 본사의 기업명을 '진궁먼'(중국) 유한공사'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다만 이는 행정서류 차원에서만 변경되는 것으로 일상 업무는 전혀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즉, 체인점 간판 이름은 변경되지 않는다는 의미다.

맥도날드 중국법인은 지난 1993년 12월부터 '진궁먼'이라는 기업명을 공상당국에 이미 등록해놓고 실제로 산하 자회사에서 사용하고 있었던 것으로 전해진다.

지난 1990년에 중국에 진출한 맥도날드는 근래 들어 중국·홍콩 사업이 부진하자 올 1월 중국·홍콩사업의 지분 80%를 중국 국유기업인 중신(CITIC·中信)그룹과 미국 사모펀드 칼라일그룹에 매각했다. 이로써 맥도날드 측은 중국 사업 홍콩사업의 20%의 지분만 유지하게 됐다.

맥도날드 중국법인은 오는 2022년말까지 중국 대륙내 매장 수를 현재 2500개에서 4500까지 2000개 늘릴 계획이다. 또 전체 매장의 45%를 3·4선 중소도시에 포진시키고, 75% 이상의 매장에서 배달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