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종목분석] 주가 회복중인 민앤지, 세틀뱅크 성장으로 수혜 기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부원 기자
입력 2017-10-08 08: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코스닥 상장사 민앤지가 세틀뱅크 성장에 따른 수혜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주가도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달 29일 민앤지는 2만3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지난해 말 종가인 3만원에 비하면 크게 떨어졌다. 4월 중순에는 4만원대까지 오르기도 했다.

그러나 그뒤 주가는 뒷걸음질 쳤다. 5월24일에는 1만7800원까지 떨어졌다. 그래도 8월 들어 다시 힘을 내고 있다. 8월 말께 2만원대를 회복했고, 어느새 2만3000원까지 오른 상태다. 향후 상승 여력도 충분해 보인다.

조현목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민앤지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만원을 제시했다. 그는 "민앤지는 개인정보 보안관련 서비스, 금융정보기술 서비스 업체로 주요 서비스는 휴대폰번호도용방지, 로그인플러스, 간편결제매니저"라며 "꾸준한 가입자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이익 창출이 가능하다"고 평가했다.

특히 조 연구원은 가상계좌, 간편결제서비스 업체인 세틀뱅크를 인수(지분율 42.45%)한 것에 주목하고 있다. 그는 "민앤지가 지난해 세틀뱅크를 인수함으로써 기존 가상계좌 서비스를 바탕으로 송금, 결제 서비스 매출 확대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조 연구원은 민앤지 투자포인트로 △기존 서비스의 안정적인 가입자수 증가 △지속적인 신규 서비스 매출 가세 △세틀뱅크의 높은 성장 잠재력 등을 꼽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