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몽골 진출… 5년간 20개 매장 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17-09-25 08: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롯데지알에스 제공] 롯데지알에스㈜ 노일식 대표(좌)와 유진텍 몽골리아LLC 이준호 회장(우)
양사간의 프랜차이즈 계약에 서명 후 기념 촬영에 임하고 있다.


롯데리아가 몽골 시장 진출 신호탄을 쐈다. 

24일 롯데지알에스에 따르면, 노일식 롯데지알에스 대표는 지난 22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이준호 유진텍 몽골리아LLC 회장과 몽골 진출 프랜차이즈 협약식을 가졌다. 계약 방식은 마스터프랜차이즈 형태로 롯데리아의 노하우를 제공하고 로열티를 받는 구조다.

몽골 파트너사인 유진텍 몽골리아LLC는 외식 및 시네마 운영 기업으로 향후 5년간 20여개의 롯데리아를 오픈할 계획이다.

앞서 롯데지알에스는 아시아 시장 확대를 위해 2013년 4월 미얀마 현지 기업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 롯데리아를 오픈 했다. 이후 캄보디아, 카자흐스탄, 라오스에 이어 이번 몽골 진출 계약을 체결하며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롯데지알에스는 현재 해외 7개국에서 총 289개 점포를 운영 중이다. 국가별로는 베트남 212개점, 인도네시아 32개점, 중국 16개점, 미얀마 18개점, 캄보디아 5개점, 카자흐스탄 4개점, 라오스 2개점이 있다.

롯데지알에스 관계자는 “몽골은 석탄, 구리 등 세계적인 천연자원 보유국으로 경제 성장전망이 밝고 한국 드라마 인기로 한류 문화에 대한 이해 및 수용도가 높다”면서 “38년 된 롯데지알에스의 외식 경영 노하우를 제공해 몽골 고객에게 롯데리아 브랜드와 선진 시스템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