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오늘의 추천 뮤직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영화도시 부산', 전국 최초 영상로봇촬영 기반 구축

(부산) 박신혜 기자입력 : 2017-09-18 08:40수정 : 2017-09-18 11:16

시네마 로보틱스 제작 모습. [사진=부산시 제공]


영화의 도시 부산에서 전국 처음으로 정보통신기술(ICT)과 로봇기술을 융합한 차세대 영상로봇 제어시스템이 구축된다.

부산광역시는 2018~2020년 60억원을 투입해 부산영화 촬영스튜디오 일부를 리모델링해 '시네마 로보틱스(Cinema Robotics)'를 구축한다고 18일 밝혔다.

시네마 로보틱스는 자동차 제작 등에 폭넓게 활용되고 있는 로봇 암 제어기술과 ICT 기술을 융합, 무인 방송시스템과 로봇암 원격제어를 통한 컴퓨터 그래픽 촬영 등에 사용되는 차세대 영상로봇 제어시스템이다. 이 제작시스템을 활용할 경우 컴퓨터그래픽스(CG) 합성의 오차를 최소화하고 제작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또 3D·버추얼 작업 때보다 30% 이상의 비용 절감이 가능하며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유도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아시아 최초의 사전시각화 기반의 버추얼 스튜디오 디지털베이가 시네마 로보틱스라는 인프라를 보강함으로써 버추얼 시네마 로보틱스 제작 원스톱 체계를 완성해 고부가가치 실감콘텐츠 시장을 선점할 예정"이라며 "일자리 창출 기여, 국내 실감콘텐츠 제작과 국외 프로젝트 유치 활성화를 통해 관련 산업 경쟁력을 갖춰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
아주경제 기사제보 -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