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종목분석] 코스맥스 이제부터 주목해야 할 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성모 기자
입력 2017-08-10 09: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중국 정부의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 보복 조치로 국내 화장품 업계의 타격이 큰 가운데 증권업계는 코스맥스에 대해 긍정적 의견을 내놓고 있어 주목된다.

10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코스맥스의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7.5% 증가한 2323억원, 영업이익은 21.2% 감소한 143억원을 기록했다.

코스맥스 한국법인의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5% 증가한 1376억원, 영업이익은 47.6% 감소한 69억원을 기록했다.

오린아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중국 사드 관련 인바운드 관광객 감소 영향과 함께, 올해 1분기부터 이어진 비용 증가가 지속되고 있다”며 “자체 설비가 없는 외주 품목(선스프레이 등)의 비중이 전년동기대비 증가하면서 국내 법인의 영업이익률 또한 전년 동기 대비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증권업계는 중국내 고성장 등으로 하반기 더욱 개선된 실적을 전망하고 있다. 이는 중국법인의 매출 증가에서 잘 드러난다.

오린아 연구원은 “코스맥스차이나(상해)법인과 광저우 법인의 매출액은 각각 전년동기대비 28.1%, 43.0% 증가했으며, 위안화 기준으로는 40~50% 수준의 매출액 성장률을 추정한다”며 “수익성 또한 상해법인이 분기대비 개선된 모습을 보였으며, 광저우 법인 또한 영업이익률을 유지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중국 현지 법인은 사드 이슈에도 불구하고 로컬 고객사들의 주문으로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다”면서 “중국 화장품 시장 성장에 따라 중국 현지 법인의 실적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중장기적으로는 다국적 고객사 확대를 통해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박은정 대신증권 연구원도 “중국 색조 시장은 2012년~16년 기간 동안 연평균 11.2% 성장했다”면서 “로레알의 2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을 통해 중국과 홍콩의 화장품 시장 성장은 견조하며, 고가 화장품 시장은 20-30%의 성장했다”고 전했다.

박 연구원은 “하반기 글로벌 수출 물량 확대와 중국 색조시장의 고성장이 예상된다”면서 “이같은 환경은 코스맥스의 중국 공장 가동률을 빠르게 상승시켜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