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리 뒤에도 급상승 비트코인 3000달러 돌파…향후 5000달러 전망도 속속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은숙 기자
입력 2017-08-06 14: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이클릭아트 ]


비트코인의 질주가 계속되고 있다. 최근 새 버전의 등장으로 2가지 종류로 나뉜 탓에 시장이 혼란을 겪을 수 있다는 우려가 있었지만, 꾸준한 상승세가 이어지면서 3000달러대를 기록하고 있다고 CNBC 등 외신이 5일(현지시간) 전했다. 이는 지난 6월이후 최고치다. 

5일 비트코인은 16%나 상승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이날 비트코인은 사상 최고치인 3360.87 달러를 기록했다. 이로써 비트코인은 올해 들어서 무려 3배 가량 상승한 셈이 됐으며, 시장 규모는 540억 달러로 증가했다. 또다른 가상화폐인 이더리움 역시 5일에 12% 가량 오르면서 250 달러를 기록했다. 

지난 1일 비트코인은 기존의 비트코인과 비트코인 캐시로 분리됐다. 비트코인을 들고 있던 투자자들은 동일한 가치의 비트코인 캐시를 받을 수 있었으며, 거래를 할 수 도 있었다. 그러나 일부의 주요 거래소에서는 비트코인캐시의 예치금만 받기도 했다.

비트코인 분리가 일어난 직후 비트코인 캐시는 700달러까지 올랐지만, 4일에는 폭락세를 보이면서 212달러까지 떨어졌다. 5일에는 다시 회복세를 보이면서 200달러 중반을 넘어섰다. 이처럼 장의 변동성이 커진 것은 비트코인 캐시 소유자들이 새 화폐 출시 이후의 급등세를 타고 투매에 나섰기 때문이라고 외신은 분석했다.

가상화폐의 변동성은 진정될 기미가 없지만, 시장에서는 화폐 분리라는 '불확실성'이 사라지면서 향후 비트코인 에 대해 긍정적인 전망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달 골드만삭스 수석 애널리스트인 세바 자파리는 비트코인이 4000달러까지도 갈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독립 증시 애널리스트이자 스탠드포인트 리서치 창립자인 로니 모아스는 올해 목표 가격을 5000달러로 잡았으며, 시장분석 프로그램인 카이저 리포트를 진행하고 있는 맥스 카이저는 5000 달러까지도 가능할 것이라는 분석을 내놓았다고 CNBC는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