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스프링운용 "신흥국 증시 저평가 상태…잠재력 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24 16: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정호 기자 =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은 24일 신흥국 증시가 매우 저평가돼 추가 상승 잠재력이 크다며 진입이 유리한 시기라고 밝혔다.

이상훈 이스트스프링 싱가포르 글로벌 이머징마켓 포트폴리오 매니저는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개최한 기자간담회에서 "신흥국 증시는 선진국보다 저평가돼 주가수익비율(PER)이 2월 말 기준 선진시장 대비 5.6배 할인됐다"고 말했다.

그는 "모건스탠리캐피털 인터내셔널(MSCI) 신흥시장 지수 주가순자산비율(PBR)은 1.6배로 과거 평균 1.8배를 고려하면 추가 상승 여력은 13%로 추산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투자환경이 정상화되면 평균 가치로 회복하는 과정이 빠른 속도로 진행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상훈 매니저는 "다만, 글로벌 신흥시장 주식 가운데 가치주 스타일이 장기적으로 초과 성과를 냈지만, 최근에는 우량주와 모멘텀 주식 성과가 가치주를 웃돈다"며 "투자 성과를 내려면 가치평가(밸류에이션)에 기반을 둔 종목 선택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은 이스트스프링 인베스트먼트 싱가포르의 글로벌 이머징 마켓 포커스팀이 운용하는 펀드에 재투자하는 ‘이스트스프링 글로벌이머징증권투자신탁[주식-재간접형] 펀드’를 오는 3분기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