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화제] 칸 영화제 등장한 '오성홍기' 드레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22 15: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칸 영화제에 '오성홍기' 드레스를 입고 레드카펫을 밟은 중국의 왕훙. [사진=웨이보]



아주경제 배인선 기자=세계적인 영화인들이 모이는 칸 영화제에서 최근 중국의 국기인 '오성홍기' 드레스가 등장해 논란이 일고있다. 

이 드레스의 주인공은 판빙빙, 장쯔이같은 중국의 유명 영화계 인사가 아니었다. 중국 누리꾼들의 검색결과 이 여성은  중국의 동영상 플랫폼에서 활동하며 수입을 버는 이름없는 왕훙인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왕훙은  "중국의 일대일로가 전 세계로 진출하는 것에 발맞추기 위해 중국의 왕훙을 대표해 레드카펫을 밟고 싶었다"며 "전 세계에 중국의 아름다움을 전파하고, 중국 왕훙의 자신감과 애국심을 보여주는 게 자랑스러운 일이라고 생각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하지만 중국 누리꾼들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칸 영화제에 그가 오성홍기 드레스를 입고 나타난 것은 애국심과 일체 상관이 없다며 그저 카메라 스포트라이트를 받아 유명세를 타기 위함이라고 비난공세를 퍼부었다. 

일각에서는 그가 국기법을 위반한 것으로 법에 따른 처분을 받아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중국 국기법에 따르면 공개적이고 의도적으로 국기의 존엄을 해치는 행동을 한 자는 법에 따라 조사를 받아야 한다.

중국 저장성 지역지인 저장일보도 22일자 사설에서 오성홍기 드레스를 입은 여성을 비판했다. 사설은 "최근 수많은 왕훙들이 감성을 자극할만한 요소를 찾는데 혈안이 돼있다며 더 육감적이고, 자극적인 것들만 찾다보니 도덕과 법치의 경계까지 모호해졌다"고 왕훙 현상의 그림자를 꼬집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