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한당' 변성현 감독, 트위터 막발에 공식 사과 "지역·여성차별주의자 아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19 07: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변성현 감독이 11일 오후 서울 성동구 왕십리 CGV에서 열린 영화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 VIP시사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아주경제 최송희 기자 = 영화 ‘불한당’ 변성현 감독이 막말 논란과 관련, 사과의 인사를 전했다.

5월 18일 변성현 감독은 자신의 SNS를 통해 “트위터에서 아무 생각 없이 적었던 저속한 발언으로 인해 상처를 받은 모든 분들께 사죄드린다”고 말문을 뗐다.

이어 “SNS가 사적인 영역이라고 생각해 무심코 적었던 저의 생각 없는 말들로 인해 많은 분들께 피해를 입힌 것 같다. 이 부분에 대해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없다”고 말했다.

변 감독은 “이 영화를 만들기 위해 수개월을 같이 고생한 배우와 스텝분들께 더더욱 면목이 없다. 배우의 팬 분들께도 사과드린다”고 거듭 사과의 말을 전했다.

앞서 변성현 감독은 지난 4월 SNS를 통해 “애증이 가득한 전직 노빠로서 노무현을 김대중에 갖다 댈 때마다 좀 부끄러웠는데, 문재인을 노무현에 갖다 대는 건 화가 난다”, “데이트 전에는 홍어 먹어라. 향에 취할 것이다”, “문 안은 손잡고 자격미달을 이유로 사퇴해라”라는 등 지역차별·여성차별 적 글을 남긴 바 있다.

이와 관련 변성현 감독은 “다만 저는 지역차별주의자나 여성차별주의자는 결코 아니라는 점 하나만은 외람되지만 말씀드리고 싶다”라며 “저의 고향 역시 전라도이며, 특정 지역과 여성 비하를 일삼는 사람들은 제가 가장 혐오하는 집단이다”라고 해명했다.

마지막으로 변성현 감독은 “영화 ‘불한당’은 제 개인의 영화가 아니다. 아무쪼록 이 영화가 저의 부족함 때문에 온당한 평가를 받지 못 하는 일이 없도록 여러분께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다음은 변성현 감독의 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불한당> 연출을 맡은 변성현입니다.
트위터에서 아무 생각 없이 적었던 저속한 발언으로 인해 상처를 받은 모든 분들께 사죄드립니다.
SNS가 사적인 영역이라고 생각해 무심코 적었던 저의 생각 없는 말들로 인해 많은 분들께 피해를 입힌 것 같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없으며 특히 이 영화를 만들기 위해 수 개월을 같이 고생한 배우와 스텝분들께 더더욱 면목이 없습니다. 배우의 팬분들께도 사과 드립니다.
다만 저는 지역차별주의자나 여성차별주의자는 결코 아니라는 점 하나만은 외람되지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의 고향 역시 전라도이며, 특정 지역과 여성 비하를 일삼는 사람들은 제가 가장 혐오하는 집단입니다.
오늘 일로 말의 무거움을 가슴 깊이 새기는 계기로 삼겠습니다.
염치 없지만 여러분들께 한 가지만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영화 불한당은 제 개인의 영화가 아닙니다. 수 백명의 땀과 노력의 결정체입니다. 아무쪼록 이 영화가 저의 부족함 때문에 온당한 평가를 받지 못 하는 일이 없도록 여러분께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부족한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변성현 드림-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