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당선되면 우선 순위로 행정수도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30 01: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세종시=행정수도' 10대 공약 포함은 안철수 뿐… 29일 세종시 찾아 "세종시, 행정수도 완성" 강조

         ▲ 안철수 국민의당 대통령 후보가 29일 세종시를 찾아 지지를 호소했다. /김기완 기자

아주경제 김기완 기자 = 제 19대 대통령 후보인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가 세종시를 찾아 개헌을 통한 세종시=행정수도를 거듭 약속했다.

29일 안 후보는 세종시청에서 '행정수도 완성 세종시민 대책위원회'와 간담회에서 "제19대 대통령 후보 중 행정수도 완성을 10대 공약에 넣은 유일한 후보다"라며 "말보다는 행동이 앞서는 사람으로, 약속을 지키겠다"고 밝혔다.

안 후보는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은 거스를 수 없는 시대적 과제"라며 “다음 정부가 들어서면 초기부터 반드시 행동에 옮겨야 하고, 더 이상 늦추면 우리나라는 미래가 없다"고 말했다.

또 안 후보는 "제 공약대로 세종시를 명실상부한 행정수도로 완성하겠다"며 "개헌을 통해 명문화작업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말이 세상을 바꾸지 않고 행동이 세상을 바꾸고, 소신과 철학으로 정치를 하고 있으니 안철수를 믿어 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 안철수 후보가 '행정수도 완성 세종시민 대책위원회'와 간담회에서 참석자들과 행정수도 완성을 외쳤다. /김기완 기자

그러면서 "내년 지방선거 때 개헌안을 국민투표에 부칠 계획으로 사전에 청와대에는 TF팀을 구성할 것"이라며 "헌법에 지방분권에 대한 근거조항을 포함시키고, 하위 법률에서도 구현될 수 있게 하겠다"고 약속했다.

현재까지 행정수도와 관련된 공약들이 지켜지지 않은 것에 대해서도 쓴소리를 했다.

안 후보는 "표를 얻는데 도움이 된다고 스태프들이 주는 것을 그냥 읽거나 외웠기 때문"이라며 규정하고, "저는 지방분권에 대한 우선 순위가 굉장히 높고 이것이 바로 시대 과제라는 가치관을 갖고 있어 당선되면 우선 순위로 추진될 것은 당연한 일"이라며 행정수도에 대한 입장을 분명히 했다.

특히,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세종시 확대 ▲문화‧의료‧상업‧정주시설 조속 추진 등 세종시 맞춤형 공약도 내놨다.

이날 간담회에 앞서 한국과학기술비즈니스포럼(공동회장 정병옥‧장석환)은 안 후보에 대한 과학기술인 1000명의 지지를 선언하기도 했다.

과학기술인들은 "과학기술 혁명으로 대한민국의 미래를 힘차게 열어갈 인물로 이공계 출신 안철수 후보가 가장 적합하다"며 "정부는 지원만 충실히 하고 민간이 주도하는 방향으로 패러다임을 전환해야 한다는 안 후보의 과학기술정책 공약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가장 적합하고 실효성 있는 정책"이라고 역설했다.
 

 ▲ 같은 날 간담회에 앞서, 한국과학기술비즈니스포럼(공동회장 정병옥·장석환)은 안철수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김기완 기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