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공무원 빅데이터 분석 공모전 '대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10 14: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진주시 공무원 제2회 공무원 빅데이터 분석 공모전 대상 수상 (좌측부터 박성현 전희수 김봉진)[사진=진주시]


아주경제 박신혜 기자 =진주시가 정부통합전산센터에서 개최한 제2회 공무원 빅데이터 분석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전국 공무원원들을 대상으로 개최된 이번 공모전에는 진주시팀 등 7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지난 4월 5일 대전 카이스트에서 열린 최종 발표대회에 참가한 진주시팀은 전국단위의 자전거 정보 통합 정보망을 구축 운영해 자전거 이용자 및 잠재적 수요자의 요구를 충족시킬 필요가 있다는 발표로 현장에서 행정자치부장관상인 대상과 상금을 받았다.

군에 따르면 진주시팀은 '녹색성장을 위한 자전거 통합정보망 제공'이라는 주제로 공모전에 나섰다. 시 팀은 중앙정부 및 지자체에서 국민 건강증진을 위해 자전거 활성화 정책을 내 놓고 있으나 국민의 관심이 줄어들고 있는 점을 빅데이터로 분석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이번 대회의 심사방법은 전문가심사 50%, 방청객 투표 50%였으며, 심사기준은 주제 적합성, 분석 적절성, 활용가능성, PPT 내용 충실도 와 발표태도, 참여자 호응도를 종합적으로 채점해 결정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