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동영상] '불닭볶음면' 중국 웨이보 실검 1위 오른 사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24 14: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중국 SNS 웨이보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른 '불닭볶음면' [사진=웨이보 캡처화면]


우리나라  '불닭볶음면'이 24일 오후 3시 현재 중국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웨이보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랐다. 이날 중국 현지 언론에서 '불닭볶음면'을 먹은 한 여학생의 사연이 소개가 되면서다. 

중국 우한만보 24일 보도에 따르면 후베이(湖北)성 우한(武漢)에 사는 한 17세 여학생이 온라인쇼핑을 통해 구매한 세상에서 가장 맵다는 한국 라면을 끓여서 먹었는데, 몇 젓가락 먹다가 입술이 퉁퉁 붓고 온몸이 저리더니 복통 설사까지 호소했다.

이 여학생은 결국 다음날 새벽까지 증상이 호전되지 않아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은 결과 고열에 백혈구 수치 급증 등 판정을 받은 후 치료를 받고 호전됐다고 매체는 전했다. 

이 뉴스는 중국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면서 웨이보 실검 순위 1위에 랭킹됐다. 

최근 중국 웨이보 등 SNS에는 '세계에서 가장 맵다'는 불닭볶음면을 시도한 동영상들이 속속 올라오며 인기를 끌고 있다. 중국인들은 몇 젓가락 먹다보면 머리가 어지럽고 눈물이 주루룩 흐르며 콧물과 재채기가 쏟아진다고 소감을 전했다. 특히 불닭볶음면을 시도하기 위해 과일쥬스는 물론 휴지와 눈물약까지 준비해놓고 먹었다는 사연, 입술이 퉁퉁 부었다는 사연, 불닭볶음면 한번에 10개 먹기 시도 등과 관련된 영상과 글들이 올라왔다. 

[동영상 출처=유튜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