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공갈 혐의' 금복주 본사와 경주 사무소 압수수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23 17: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하청업체에 명절 떡값을 챙겨 '갑질' 논란이 불거진 주류업체 금복주에 대해 경찰이 23일 압수수색을 실시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아주경제 유선준 기자 = 경찰이 소주 제조 회사인 금복주 본사 등 압수수색에 나섰다.

대구 성서경찰서는 23일 공갈 혐의로 고소된 금복주 전 홍보팀장 A씨 수사등과 관련해 금복주 본사와 경주 사무소를 압수수색했다.

경찰에 따르면 경찰 수사팀은 이날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달서구 금복주 본사와 경주사무소에서 컴퓨터 하드웨어, 회의 서류, 회계·계약 장부 등 박스 2개 분량을 압수수색해 확보했다.

경찰은 압수한 자료를 토대로 A씨 외에 금복주 임직원이 하청업체에 상납금을 받은 추가 정황이 있는지를 수사할 방침이다.

앞서 판촉물 배부 업체 대표 B(여)씨가 A씨에게 2013년 연말부터 명절마다 돈을 줬다고 고소해 논란이 일었다.

이미 A씨는 지난 18일과 22일 두 차례 경찰 조사에서 금복주 전 부사장 C씨 지시에 못 이겨 범행을 저질렀다고 진술했다.

그는 "B씨에게서 3년간 2천800만원을 받아 C씨에게 모두 건넸다"며 "C씨가 요구한 상납금 액수에서 일부가 부족해 매년 200만원씩 개인 돈을 채워 넣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경찰 관계자는 "A씨, C씨 외에도 다른 임직원이 하청업체에 상납금을 받았는지 금융거래 내역을 확인하고 있다"며 "대질조사 등으로 고소내용이 사실과 부합하는지 살펴보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