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오늘의 추천 뮤직
검색
4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방탄소년단 신곡 '봄날' MV, 美 빌보드에서 집중 조명

입력 : 2017-02-14 16:33수정 : 2017-02-14 16:33

pc: 42    mobile: 92    total: 134

[사진=빌보드 홈페이지 캡처]

아주경제 박영욱 기자 =남성 그룹 방탄소년단의 신곡 '봄날'을 미국 빌보드가 집중 조명해 화제가 되고 있다.

빌보드는 13일(현지 시간) '방탄소년단이 '봄날' 뮤직비디오에서 보여준 감성(BTS Gets Sentimental In 'Spring Day' Video: Watch)'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또한 이 매체는 새 앨범 '윙스(WINGS) 외전'의 타이틀곡 '봄날' 뮤직비디오를 소개했다.

빌보드는 "뮤직비디오 영상은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함께 시간을 보내는 밝은 모습과 다소 어두운 모습을 대조시키며 다양하게 보여준다”고 설명하고, “놀랍게도 이 뮤직비디오는 공개 후 24시간도 되지 않아 1천 만에 가까운 조회수를 올리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타이틀곡 ‘봄날’은 곳곳에서 폭발하는 랩과 감미로운 보컬, 무엇인가를 갈망하는 가사 등 방탄소년단의 전형적인 힙합 곡 스타일이었던 ‘Save ME’와 ‘I NEED U’의 계보를 잇는다"고 전했다.

또한 빌보드는 "새 앨범 ‘유 네버 워크 얼론(YOU NEVER WALK ALONE)’의 발매와 동시에, ‘봄날’은 순식간에 미국 아이튠즈 차트 8위에 이름을 올렸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방탄소년단이 컴백과 동시에 달성한 신기록에도 주목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 13일 새 앨범 ‘윙스(WINGS) 외전’을 공개해 타이틀곡 ‘봄날’로 국내 각종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와 미국 아이튠즈 메인차트인 송차트 8위에 이름을 올렸다. 아울러 신곡 '봄날'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26시간 만에 1천만 뷰를 돌파해 국내 아이돌 그룹 최단 시간 신기록을 세웠다.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
아주경제 기사제보 -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