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차 촛불집회] 오늘 민심이 '9일 탄핵' VS '4월 퇴진론' 향방 가른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2-03 08: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4차 촛불집회...서울 광화문광장에 박근혜 정권 퇴진을 위한 '2016 민중총궐기대회'에 참가한 시민들이 촛불을 들고 집회에 참여하고 있다.                                                                                                                               [남궁진웅 기자]]


박근혜 대통령 즉각 퇴진을 요구하는 6차 촛불집회가 3일 서울 광화문 광장을 비롯해 전국에서 열린다. 이날 촛불민심에 따라 야 3당이 추진중인 9일 대통령 탄핵안 처리와 여당의 4월 퇴진론의 향방이 결정될 전망이다.  

박근혜정권 퇴진 비상국민행동(퇴진행동)은 이날 오후 6시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박근혜 즉각 퇴진의 날 본행사를 개최한다. 특히 이날 낮에는 청와대 100미터 앞까지 행진이 법원에 의해 허용돼 주목되고 있다.

퇴진행동측은 또 이날 본행사에 앞서 오후 2시부터 새누리당사 앞에서 촛불집회를 열 예정이다. 촛불집회가 여의도로 진출하는 것이다.  새누리당은 '4월 퇴진'을 당론으로 채택함에 따라 야3당이 발의한 대통령 탄핵안에 맞서고 있다. 따라서 촛불민심은 새누리당 내 비박계를 겨냥해 탄핵 동참을 강도높게 요구할 예정이다. 

​퇴진행동은 지난 5차 촛불집회때 오후 8시를 기해 소등을 통한 집회 동참을 이끌어낸 데 이어 이날은 오후 7시 집이나 상점, 사무실에 있는 시민들에게 1분간 소동을 할 것을 요청했다.

한편 박사모 등 보수단체의 맞불집회도 이날 오후에 열려 자칫 퇴진행동측 집회 참가자와 물리적 충돌도 예상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