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 게이트]여야 중진 의원들 만찬 회동…거국내각 구성 논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0-31 23: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준형 기자 = 여야 3당 중진 의원들이 31일 만찬 회동을 갖고 ‘비선실세 최순실’ 파문에 휩싸인 정국을 수습하기 위한 국회의 역할을 모색했다.

정세균 국회의장 주재로 이날 오후 여의도의 한 식당에서 열린 회동에는 새누리당 서청원, 김무성, 정갑윤, 나경원 의원,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문희상, 이석현, 박병석, 원혜영, 이종걸, 김진표, 박영선 의원, 국민의당 천정배, 정동영, 조배숙 의원 등이 참석했다.

약 2시간 20분간 진행된 회동에서 이들은 거국내각 구성, 특검 실시 등에 대한 논의를 나눴다.

김영수 국회 대변인은 “현 시국이 매우 엄중한 상황이라는 데 인식을 같이하며 허심탄회하게 대화를 나눴다”며 “중진들은 국회가 중심이 돼 문제를 해결하는 데 같이 노력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어 “오늘 나눈 의견을 각 당 지도부에 전달하고 서로의 입장을 좁혀 위기 상황을 극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핵심 쟁점인 거국중립내각을 놓고 여야가 현격한 입장차를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대통령의 권한 축소 범위에 대한 의견 차이가 첨예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박근혜 대통령이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2017년도 예산안 시정연설을 하고 있다.[남궁진웅 기자 timeid@]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